KTX 브랜드 순위 27위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톡이 지난 4월 5일 발표한 BSTI(Brand Stock Top Index·브랜드가치평가지수)에 따르면 2009년도 종합 순위 49위를 차지했던 KTX가 22단계나 급상승하여 27위에 올랐음.
2004년 고속철도 개통 이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를 꾸준히 유지해온 KTX는 2008년 83위와 2009년 49위에 이어 이번에 사상 최고인 27위를 기록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국민브랜드로 자리매김했음.
KTX 브랜드 순위가 이처럼 지속적으로 급상승하고 있는 것은 코레일이 ‘타자! 기차를’ 캠페인을 벌이면서 고객 친밀도를 높여왔고, 경부선 막차출발시각 연장 등 고객 불만을 즉시 처리하는 전사적인 고객감동서비스를 펼쳤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며, 세계 네 번째로 자체개발하여 운행 중인 ‘KTX-산천’도 인지도 향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됨.
KTX 브랜드 순위의 급상승은 전 세계적으로 녹색성장이 화두가 되고 있는 이때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철도가 가장 환경 친화적인 교통수단으로 국민에게 부응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며, 향후 대구에서 부산까지의 경부고속선 2단계 구간과 호남고속철도 등이 개통되면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됨.
코레일 허준영 사장은 “가장 환경 친화적이고 에너지 효율이 좋은 KTX를 국민이 사랑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도록 최고의 국민브랜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음.
웹사이트: http://www.korail.go.kr
연락처
코레일 홍보실 기업홍보팀
042-615-3145, 3153
이 보도자료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