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더존ERP’ 도입으로 IFRS 시스템 구축 착수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0-04-07 15:34
서울--(뉴스와이어)--YTN(040300 대표 배석규)은 ㈜더존비즈온(012510 대표 김용우)과 그룹웨어를 포함한 ERP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하고, IFRS Full Package Solution(연결, 개별, 공시솔루션) 등 통합 정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이달 8일부터 착수한다고 밝혔다.

- 새로운 시장 환경 대응 위한 시스템 경영의 통합 정보화 기반 확립
- 국제회계기준 대응 체제로의 신속한 전환과 내부 회계관리제 강화

24시간 종합보도채널로 2001년 9월 코스닥에 상장한 YTN은, 국제회계기준 도입과 사용자 중심의 관리회계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을 개선하고, 실적관리 및 매출 이익관리를 통한 경영혁신 차원에서 현행 ERP 시스템을 전면 교체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동형 멀티미디어 방송인 YTNDMB, 국내 유일의 보도전문 라디오 채널인 YTN라디오 등 계열사를 포함한 통합 시스템을 2011년 내에 구축할 예정이다.

YTN은 케이블TV, 위성방송, IPTV를 통해 약 1,850만 가구에 전송함으로써 PP사 중 가장 탄탄한 가입자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광고 판매 제도의 변화, 지상파 디지털 전환, 케이블TV 디지털화에 따른 양방향 서비스 및 방통융합에 따른 신규 서비스 제공 등 향후 방송산업의 새로운 시장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2011년 국제회계기준 의무 도입에 대응하여 각 계열사의 개별 IFRS 솔루션 및 IFRS 연결재무제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완벽히 대응한 통합 ERP 시스템을 검토해왔다.

이번에 도입을 결정한 더존비즈온의 IFRS 솔루션은 하나의 시스템에서 K-GAAP과 K-IFRS 기준으로 동시에 장부를 작성할 수 있는 임베디드형 시스템이다. 이는 결산 때마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고 정보의 신뢰도 확보가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컨버전스 방식과 크게 대조된다. 또한 비용이 저렴하고 단기간에 구축할 수 있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더존비즈온은 개별 IFRS 솔루션 외에도 자회사가 있는 모기업을 위한 연결 IFRS 솔루션도 갖추고 있어 중견·중소 기업은 물론 대기업을 위한 IFRS 솔루션의 라인업을 갖췄다는 게 큰 특징이다. 자회사가 있는 모기업은 IFRS를 도입하면 자회사의 재무상태를 반영한 연결재무제표를 작성해 분기마다 45일 이내에 공시해야 하는데, 더존비즈온은 개별 회계 시스템에 연결 결산 공시 시스템을 모두 갖추고 있어 모회사와 자회사의 긴밀한 IFRS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더존비즈온 ES사업부 박원용 이사는 “더존비즈온의 IFRS 솔루션은 모듈화된 컴포넌트로 구성돼 있어, 빠른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국제회계기준을 도입하려는 기업의 니즈를 정확히 반영한 것이 특징”이라며 “YTN은 이번 통합 정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재무회계 중심의 기존 시스템이 관리회계 중심의 경영혁신 시스템으로 전환되며,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오피스 업무 환경도 구현된다”라고 설명했다.

YTN의 관계자는 “더존비즈온의 IFRS 솔루션이 외산 솔루션에 비해 합리적 가격으로 탁월한 제품품질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도입을 결정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IFRS에 기반한 유연하고 안정적인 IT 인프라를 구축하게 되었으며, 이익 극대화를 위한 강력한 관리회계와 체계적인 경영정보 시스템을 구현하게 됐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더존비즈온 개요
더존비즈온은 기업의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으로 12만여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ERP,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클라우드 팩스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보급률 1위의 기업이다. 2011년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를 신축, 본사를 이전하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자체 데이터센터인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전자문서 등 클라우드(Cloud Computing)와 연계된 다양한 미래형 서비스 모델을 선보였다. 2019년 서울 을지로에 신설한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을 기반으로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마케팅부
홍보팀 박경택 차장
02-2007-89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