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스페셜 ‘해양시대를 개척하라! 바다목장’ 4.9(금) 방송

서울--(뉴스와이어)--KTV 한국정책방송(원장 손형기)은 해양수산강국을 향한 동력이자 미래 식량의 보고인 바다목장의 효과와 가능성을 알아보는 KTV 스페셜 <해양시대를 개척하라! 바다목장>을 제작, 방송(4월9일, 금요일 15시20분)한다.

이 프로그램은 21세기 해양시대를 열어 나가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바다목장의 생생한 모습을 통해 어자원 증대 등 경제적 효과를 분석해 보고 해양강국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본다. 우리나라 최초의 바다목장인 통영 바다목장과 현재 조성 중인 여수 바다목장을 찾아가 그곳 사람들의 열정과 인공어초들이 자아내는 아름다운 수중 풍경을 함께 느껴본다.

통영 바다목장 조성의 주역인 한국해양연구원 명정구 박사는 “바다목장은 하나의 땅” 이라며 바다목장이 해양 영토의 일부임을 강조한다. 실제 통영 바다목장은 초기에 비해 어자원이 약 8배나 증가했고, 어자원 확보를 위한 전진기지가 될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 특히, 바다목장은 육종개발, 수산물의 브랜드화 등 고부가가치 해양연구를 활성화하는 밑바탕이 되고 있다.

국립수산과학원 육종센터의 쾌거라고 할 수 있는 슈퍼넙치의 품종개발 모습과 DNA 개체분석과정을 소개하고, 웰빙 고등어, 수출로 이어지는 통영의 굴 브랜드 산업을 통해 바다목장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수산물 브랜드 산업의 현재를 소개한다.

새로운 해양시대의 블루오션, 바다목장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의 희망을 발견해 보는 은 4월9일 금요일 오후 15시20분에 KTV를 통해 만나실 수 있다.

한국정책방송KTV 개요
한국정책방송KTV는 정책정보 전문채널로서 국정전반에 대한 정보를 생행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특화된 정책 및 공공정보 프로그램을 케이블, 위성(151), 인터넷(www.ktv.go.kr) 등 3개 매체로 1일 20시간(06-02시) 동시 방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KTV는 경제부총리와 외교통상부장관 등 정부부처 장,차관 등 정례브리핑을 생중계함으로써 정부정책의 신속하고 정확한 전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tv.go.kr

연락처

한국정책방송원 기획편성과
김지나
02)3450-219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