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1기 도비유학생, 獨 박사과정 합격 소식 전해와
오현철씨는 한국기술교육대를 졸업하고 제1기 도비유학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독일 에를랑겐 뉘른베르크大(Erlangen-Nürenberg) 나노-생명화학재료분야에 수학하였고, 금번 석사과정 졸업 논문 실험을 준비하던 중 세계 최고의 기초과학 연구소 및 세계 최다 노벨상 배출 연구소이기도 한 독일 ‘막스플랑크 연구소(MAX PLANK INSTITUTE)’ 박사과정【주제 : 신재생 에너지 분야(수소저장 재료분야)】에 약 50: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했다는 소식을 전해왔다.
오현철씨는 “충청남도 도비 해외유학 장학금으로 유학 비용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었던 덕에 이런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는 말과 함께 충남도에 감사의 글을 보내왔다.
한편, 충남도의 도비 해외유학 장학생 선발제도는 지난 2007년부터 인재의 수도권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대학에서도 꿈과 희망을 가지고 노력하면 국비유학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마음껏 공부할 수 있다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하여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3년간 매년 2명씩 총 6명의 장학생을 선발, 해외유학을 지원하고 있다.
도비유학 장학생 지원자격은 도내소재 4년제 대학교를 졸업(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선발하여, 해외대학 석사과정 2년간 등록금 전액과 체재비(생활비), 항공료 등을 지원하며 2010년에는 이공계열(2명)과 백제사연구분야(1명), 국제통상분야(1명)에서 총 4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도비유학 장학생 선발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道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 선발 공고문을 게시할 예정이며, 전화는 충남도 교육협력법무담당관실 (042-220-36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교육협력법무담당관실
김선태
042-220-3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