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방과후 학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공모

뉴스 제공
경기문화재단
2010-04-08 10:27
수원--(뉴스와이어)--경기문화재단은 ‘2010년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소외지역 내 방과후학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단체 및 예술강사를 공모한다.

오는 4월 22일까지 진행될 이번 공모접수 대상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경기도 내에서 1년 이상 활동한 단체 및 예술강사 모임이다.

단체 소재지와 강사 거주지는 경기도내로 한정되며 강사 인원은 책임강사 포함 최대 5명이다. 이들 단체 등은 5월~12월 기간중 방과후 학교, 재량활동 시간 등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제안을 필수 항목으로 하고 이와 연계한 공연.전시.캠프.축제 등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체(강사모집)우선 선정 기준은 ▲소외지역 학교 수업 가능 단체(강사모임) ▲학교 연계 교육사업 추진 경력 유무 ▲예산대비 수혜 아동 수 등이다.

재단은 접수마감 후 5월 초까지 서류 및 심사를 마치고 중순경 최종결과를 발표한 뒤 각 학교별로 프로그램을 진행 할 계획이다.

방과후 학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 규모는 총 6천만원으로 선정 단체·모임별로 최대 2천만 원씩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경기문화재단은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외에 2년 이상 재단의 학교문화예술교육사업 지원을 받은 단체 등을 대상으로 학교 연계사업 공모를 같은 기간 진행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ggcf.or.kr) 또는 전화(031-231-7238)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문화재단 개요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의 문화 정체성 탐구를 기반으로 문화예술의 가치를 추구하면서 문화예술 활동을 확산하고 경기도의 문화 비전을 만들기 위하여 1997년 7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설립된 문화재단이다.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창작과 보급, 문화예술 향수·참여 기회 확대, 문화예술 정책 개발 및 문화예술 교육, 문화유산의 발굴 및 보존 등 건강한 문화 환경을 조성하여 경기도민의 문화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경기도가 설립한 비영리 공익 재단이다.

웹사이트: http://www.ggcf.or.kr

연락처

경기문화재단 문예지원팀
담당 임은옥
031-231-7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