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 ATI 파이어프로 V8800 출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0-04-08 10:36
서울--(뉴스와이어)--AMD (NYSE: AMD)는 확실한 성능 향상과 생산성 리더십을 제공하는 최초의 ATI 아이피니티 지원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인 ATI 파이어프로(FirePro)™ V8800을 오늘 출시했다. 현재까지 개발된 그래픽 카드 중에 업계 최고의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이자 ATI 아이피티니 멀티디스플레이 기술과 MS 다이렉트X® 11 기술을 유일하게 지원하는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인 ATI 파이어프로 V8800는 오늘부터 AMD와 AMD의 파트너들을 통해 공급된다.

AMD 제품 그룹의 릭 버그만 (Rick Bergman) 수석 부사장은 “명실상부한 컨수머 그래픽 제품군의 리더인 AMD가 전문가용 그래픽 시장에도 ATI 라데온 HD 5000시리즈에 적용했던 최첨단 기술과 혁신을 도입했다”면서 “ATI 아이피니티 멀티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된 ATI 파이어프로 V8800 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비주얼 한계를 효과적으로 무너뜨렸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선택의 자유 및 강화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선도적인 글로벌 ISV와 OEM과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AMD의 에코시스템은 전례없이 강력해졌다”고 말하고 “최신 ATI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이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ATI 파이어프로 V8800 는 합리적인 가격(시장 권장 가격 $1499달러)에 기존 세대 어떤 전문가용 단일 카드 그래픽 솔루션의 두 배 이상인 2.6 테라플롭스 컴퓨팅 성능과 최고의 메모리 대역폭인147.2 GB/s를 통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함으로써 실시간으로 복잡한 대형 실사 모델링 작업을 할 때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향후 몇 달 내에 CAD,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방송, 의료 영상 및 금융기관의 다양한 2D및 3D 요구를 충족시킬 차세대 ATI 파이어프로 제품군을 출시할 계획이다.

ATI 아이피니티 멀티디스플레이 기술

ATI 아이피니티 기술로 전문가들은 단 한 개의 그래픽 카드로 2배 이상의 스크린 작업 공간을 확보하고 생산성을 증대시킬 수 있게 되었다. 3개 혹은 4개의 디스플레이 구성은 ATI 파이어프로 V8800에서 간단히 이뤄져 사용자들은 그래픽 카드에 모니터를 연결시키기만 하면 된다.

- 더 넓어진 화면: ATI 파이어프로 V8800 사용자들은 최대 4개의 독립적인 30인치 디스플레이를 연결, 구성할 수 있으며, 극도로 몰입감 높은 환경에서 1,640만 픽셀로 선명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게 된다.
- 데스크톱 영역확장: 보다 효율적인 멀티태스킹, 보다 많은 디자인과 애플리케이션 및 이미지를 한번에 볼 수 있다.
- 신속한 업무 플로우: 시간이 많이 드는 애플리케이션 스위칭과 윈도우 소팅(sorting) 및 마우스 클릭킹, 스트롤링을 줄일 수 있다.
- 단 한대의 데스크탑: 직관적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멀티디스플레이를 하나의 화면으로 사용 가능.
- 동기화된 아웃풋: ATI 아이피니티 기술은 ATI 파이어프로 S400 동기화 모듈과 함께 작동하여 그래픽 카드 하나당 4개의 디스플레이가 동기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산업 표준 지원

차세대 ATI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은 OpenGL®, OpenCL™ 및 다이렉트X® 11등 선도적인 산업 표준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 크로노스(Khronos)그룹이 3월 발표한 OpenGL 4.0는 버텍스에 기반을 둔 테셀레이션 기하도형을 만들어 내고 전문가들이 단 몇 개의 버텍스로 대강의 사물을 정의한 뒤 보다 정교한 디테일을 추가적인 버텍스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이 기하학적 영역을 확대시킬 수 있는 새로운 테슬레이션 기능이 추가되었다. AMD는 OpenGL 4.0 및 3.3 베타 드라이버를 통해 OpenGL 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 OpenGL 4.0 은 또한 컴퓨팅 혹은 비주얼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시키는 업계 표준인OpenCL 산업표준과 상호 운용성을 더욱 개선시켰다.
- OpenCL 1.0 지원을 가속화시킬 수 있도록 개발된 차세대 ATI 파이어프로 전문가 그래픽은 개발자가 워크스테이션이나 PC의 AMD GPU와 x86CPU 프로세서에 접근할 수 있도록 AMD ATI스트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통해 지원된다.
- 최신 ATI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은 다이렉트X 11® 하드웨어와 호환되며 ATI 파이어프로 V8800는 다이렉트 컴퓨트11을 지원하는 유일한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이다.

개발자들이 서로 이질적인 아키텍처가 얽혀있는 상황 속에서 성능을 더욱 끌어올리는데 관심을 두고 있는 만큼, 업계 표준들 역시 시스템 내의 다양한 프로세서들을 기반으로 운용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하는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매우 높은 데이터 병렬 애플리케이션으로 AMD는 비디오 변환을 가속화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비자 및 상용 소프트웨어 파트너와 협업하고 있다.

AMD는 메인컨셉(MainConcept) 과 같은 미들웨어 및 기타 비디오 코덱 제공업체들이 AMD의 ATI 스트림 기술과 OpenCL 표준에 의해 제공되는 GPU 가속기술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이들과 정기적으로 협업하고 있다.

높은 안정성

AMD 는 ATI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을 최적화하기 위해 선도적인 애플리케이션 공급업체들과 긴밀히 협업하고 있으며, ATI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은 9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모든 ATI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은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실제 상황의 시나리오 상에서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거쳤다.

AMD는 또한 통합드라이버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함으로써 보다 강화된 성능과 개선된 기능, 지원을 ATI 파이어 프로 제품군 전반에 걸쳐 제공하고 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허정화 차장
02-2016-72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