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대전시교육청과 학교장터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0-04-08 11:1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종서)와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지난 7일 교원나라(한국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 교직원복지포털)의 전자조달시스템 학교장터(www.s2b.kr) 이용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학교장터는 지난 2월 부산광역시교육청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전국 시도교육청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학교장터를 통해 학교현장의 각종 구매업무와 관련된 절차가 최소화 될 뿐만 아니라 투명하고 알뜰한 행정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 최근 불거지고 있는 교육 비리를 근절하기 위해 학교장터 도입을 적극 검토한다는 교육부의 입장 또한 학교장터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대전광역시 관내 학교들의 구매업무 효율성 증대와 투명성 제고 및 전자거래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이를 위해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관내 300여개 각급 학교에 학교장터 이용을 적극 홍보하기로 하였다. 또한 교직원공제회도 학교장터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학교 구매담당자 연수를 실시하는 등 학교장터 활성화에 다각적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신호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은 “학교장터의 운영취지는 공직윤리 청렴도 향상을 위한 대전광역시 교육청의 의지와 부합된다”며 “이번 협약으로 소액 계약의 투명성과 객관성이 확보되고 전자구매가 활성화됨에 따라 교내 업무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투명 행정의 버팀목으로서 교육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학교장터는 이번 업무협약 이후에도 서울특별시교육청을 비롯한 10개 시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1년엔 모든 시도교육청과 협약 체결을 완료할 계획이다.

※학교장터란?
교원나라(한국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 교직원복지포털)가 운영하는 교육기관 맞춤형 전자조달시스템. 일선학교 및 교육유관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고 있으며 바로구매(쇼핑몰), 견적구매, 입찰, 렌탈, 공동구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신문홍보팀 서경선
02-767-0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