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시립 남부도서관’ 설계경기 당선작 선정
또, 이날 심사위원회에서 아키포럼이오가건축사사무소 설계작품을 우수작으로,(주)디자인그룹이오가건축사사무소와 건축사무소토림의 작품을 가작으로 선정했다.
이날 당선작으로 선정된 토담건축사사무소에게는 남부도서관의 기본 및 실시 설계권이 부여되고, 우수작과 가작은 각각 300만원과 200만원의 시상금을 부상으로 받게 된다.
청주시는 남부도서관 건립을 위하여, 지난 1월 도서관 설계안 현상 공모를 공고하고, 현장설명회를 거쳐, 지난 3월 29일 29개사의 작품을 접수했다.
이에따라 시는 심사위원 14명과 입회자가 참여한 가운데 평가기준에 의한 평가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했다.
시는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심사 개시 2 ~ 3시간 전에 심사위원 선정, 심사 직전 설계경기 신청 도서의 심사번호 재 부여, 심사 후 설계경기심사자 명단을 공개하였다.
금번 건립되는 남부도서관은 분평동 1252번지 분평동 주민자치센터 부지에 지상6층, 연적 2,640㎡의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남부도서관 설계안이 선정됨에 따라, 6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8월에 공사를 착수하여, 내년 8월 준공할 예정이다.
시에서는 앞으로도 “공용건축물 건립시는 건축설계경기를 통하여 우수 설계 작품을 선정, 시공함으로써 도시속 건축물의 미관 및 이용 효율 향상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건축과 건축계획담당
043-200-27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