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꿈·도전이 있는 청소년 문화존 개막
동시에 청소년들에게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고 스스로 행복을 가꾸며 살아갈 수 있도록 여건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꿈과 도전 열정이 있는 인천시 대표 청소년 문화존이 오는 10일 오후 3시에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올 한해 20여회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여성가족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 YMCA 등 6개 단체가 주관하여 운영하게 될 청소년 문화존은 시민들도 함께 참여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문화예술 동아리들의 공연마당과 꽃 열쇠고리 만들기, 전통 탈, 민속품 체험, 즉석사진 촬영 등 다양한 행사로 청소년들에게 문화체험을 통하여 희망과 비전을 주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 진로 관련 직업흥미검사, 바리스타 직업체험 등도 함께 병행 운영함으로서 바리스타가 되려고 하는 청소년들에게 전문교육이 가능한 교육방향을 제시할 체험마당도 펼쳐질 계획이다.
이날 개막식에는 인천시내 30여개 학교의 청소년 동아리와 1천여명의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진다.
장부연 인천시 가정복지국장은 “청소년들이 상시적으로 여가시간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함에 따라 금년도 송도국제도시 지식정보단지역내 문화공간을 신설하여 하반기부터는 운영이 가능토록 할 예정” 이라며 “문화존을 통해 청소년들의 소비지향적이고 물질적 가치에 우선한 놀이문화를 건전하고 유익한 여가문화로 바꿔나감으로써 청소년들이 실질적인 문화생산주체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문화존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은 인천 YMCA(032-433-1388)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아동청소년과
담당자 백종국
032-440-2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