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선원면에서 구제역 발생
구제역 의심축에 대한 확인은 4월 8일 15:20분경 최초 신고 접수된 이후 수의과학검역원에 의심축(한우 9두)에 대한 시료를 채취·의뢰하여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양성(O형)으로 판정됐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구제역 방역실시요령” 및 “긴급행동지침(SOP)"에 의거 이동제한, 주변지역 소독, 발생농장 전두수 살처분·매몰 등 긴급방역 조치토록 하고, 발생된 원인 등에 대하여 정밀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발생농장을 중심으로 위험지역(반경 3km이내), 경계지역(3~10km) 등 방역지역을 설정하여 이동통제 및 긴급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각 군·구에 긴급 지시하여 전 두수에 대한 임상관찰 및 소독 등 긴급방역을 실시토록 하고, 방역지역 내 이동제한 조치 등 강도 높은 방역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시에는 현재 1,172가구에 88,750여 마리의 우제류 가축을 사육하고 있으며, 이중 약 66천여 마리가 강화군에서 사육되고 있다.
※ 기타 조치사항 : 신고철저, 가축시장 소독 철저, 전두수 임상관찰, 소독시설 설치·운영(통제소 12개소), 타지역 이동시 소독철저 지시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농식품유통과
담당자 임지흔
032-440-4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