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후원, ‘엄마와 함께하는 과학캠프’ 개최

광주--(뉴스와이어)--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광주지역 초등학생 150명과 엄마를 위한 무료 과학체험 행사가 열린다.

교육과학기술부 지정 광주전남여성과학기술인 지원센터(센터장 이영숙·전남대 교수)는 10일 오후1시부터 오후4시까지 첨단 에너지관리공단 호남지역에너지기후변화센터에서 광주시와 교육과학기술부, 전남도, 한국연구재단, 전남대, 에너지관리공단, 한국광산업진흥회 후원으로 ‘엄마와 함께하는 과학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다양한 과학실험을 직접 하면서 과학적 사고능력을 훈련하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올해 세 번째 열리는 행사다.

‘엄마는 과학선생님’이라는 프로그램에서는 손세정제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엄마가 자녀에게 생활속 과학을 지도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과학실험을 지도하는 강사는 광주전남여성과학기술인 지원센터에서 양성한 방과후 과학탐구 지도사(Science Communicator)로,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과학실험을 지도한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이다.

과학실험 체험전은 사전 선착순 접수를 통해 조별로 진행돼 참여 학생들은 물리, 지구과학, 화학, 생물 등 6개 실험을 모두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관리공단 1층의 LED홍보관을 견학하며 참가어린이들이 미래 지향형 주거공간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야외에 설치된 풍력발전 체험 등을 통해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과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관심을 갖도록 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문의는 광주전남여성과학기술인 지원센터(062-602-7402~7406)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발명페스티벌,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 LED체험 홍보, 과학발명아카데미 등 체험과 실습으로 구성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과학산업과
사무관 박장석
062)613-38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