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 LIG넥스원에서 2010년도 국방 핵심기술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LIG넥스원 코스피 079550
2010-04-09 16:48
서울--(뉴스와이어)--국방기술품질원(http://www.dtaq.re.kr/ 원장 정재원)이 4월 9일, LIG넥스원(www.lignex1.com 대표 구본상, 이효구) 역삼동 본사에서 국방핵심기술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국방기술품질원은 3월 31일부터 4월 6일까지 서울, 대전, 창원에서 산학연을 대상으로 국방핵심기술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LIG넥스원의 큰 관심과 참석 의지에 힘입어 추가적으로 LIG넥스원 본사에서 직접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미래 국방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고, 군 전력을 창의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있는 핵심기술에 대한 사업추진 계획 및 핵심기술 정책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미래 첨단 무기체계 개발에 소요되는 국방 핵심기술 과제인 국방 녹색기술 추진전략과 과제 제안서 작성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꾸며졌다.

이번 설명회에는 이효구 대표를 비롯해 본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용인에 있는 연구개발본부 소속 연구원들도 참석하여 국방 핵심 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LIG넥스원 개요
LIG넥스원은 34년간 방위산업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했다. 지난 1976년 자주국방의 기치아래 설립된 이래 방위청, 국방과학연구소, 각 군과의 긴밀한 협조 하에 무기체계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정밀타격(PGM), 지휘통제(C4I), 감시정찰(ISR), 전자전(EW), 항공전자(Avionics)등 다양한 분야의 첨단 무기체계의 개발 및 국산화를 이끌면서 자주 국방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1999년 LIG손해보험(옛 LG화재)을 중심으로 LIG그룹이 LG그룹에서 분리될 때 LG정밀에서 LG이노텍으로 사명이 바뀌었고, 2004년 7월에 다시 LIG그룹으로 편입되면서 넥스원퓨처로, 다시 2007년에 LIG넥스원으로 사명이 변경되었다. LIG넥스원의 R&D인력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 전체 인원의 40%를 차지하며, 그 중 43%는 석/박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lignex1.com

연락처

LIG넥스원 N-COMM팀
김유경 사원
02-2033-0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