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희영 장관, 여성지도자 대상 여성가족정책 설명

서울--(뉴스와이어)--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은 2010. 4. 12(월) 오전 한국여성단체협의회(이하 “여협”) 회원단체 대표 및 여성계 지도자 250명을 대상으로 정부의 새로운 여성가족정책을 설명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여협의 초청에 따른 것으로 여성지도자들이 정부의 정책을 이해·공유하고, 현장의 의견을 전달하는 자리가 되었다.

백희영 장관은 여성지도자들을 격려한 후 “가족 모두가 행복한 사회, 함께하는 평등사회”를 여성가족부의 비전으로 제시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소개하였다.

또한 백 장관은 “여성·청소년·가족정책 간 연계 추진으로 정책의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고 정책의 총괄·조정 기능을 강화하며, 보편적·선제적 정책 추진을 통해 저출산, 가족해체 등 미래 위험 요인에도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정책과
사무관 김기창
2075-46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