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자동차 자금대출 ‘직장인 오토론’ 출시
이 상품은 재직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최저 연6%대의 낮은 금리로 자동차(중고차 포함) 신규 구입자금 대출뿐만 아니라, 기존 고금리의 자동차 대출을 갈아탈 수 있도록 했다.
대출한도는 기존 신용대출 한도와 별개로 자동차 구입자금 또는 타 금융기관 자동차 대출금 범위내에서 본인 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 최고 1억원까지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최장 10년으로 원리금 분할상환 방식이나, 대출기간 3년이내 5천만원 이하 대출인 경우 6개월간은 거치기간을 부여하여 원금 상환 부담 없이 이자만 낼 수 있도록 했으며, 저공해 자동차, 경차 등 친환경자동차 보유 고객에게는 최고 0.3%까지 금리를 감면해 준다.
이 상품은 다른 자동차 대출 상품과 달리 별도의 취급수수료와 자동차에 대한 근저당 설정이나 권리보험 가입, 자동차 제작증 제출 등에 소요되는 번거로운 절차와 시간, 비용을 모두 제거하였다.
또한, 자동차 이용 고객에게 필요한 주유 할인, 자동차정비 할인, 오일 등 부품 할인, 렌터카 할인 등 자동차 관련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기존에는 자동차 구입시 선택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높은 금리외에 취급수수료와 근저당권 설정비 등 여러 가지 부대비용들을 부담할 수 밖에 없었다”며 “이제는 자동차 대출 고객도 추가적인 부대비용 부담 없이 더 낮은 금리에 더 많은 한도로 쉽고 빠르게 대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고 말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상품개발부
윤종국 과장
2002-2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