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역사문화공원, 4.12(월)~6.30(수) ‘동대문 낭만시장展’ 개최
디자인공원으로 새롭게 태어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이 서울색, 서울서체등 서울의 펀더멘탈을 주제로 디자인 전시를 시작하여 이제 본격적으로 시민에게 한층 더 다가가는 주제를 디자인적으로 풀어내기 시작했다. 6.25와 1959년의 화재를 거쳐 수많은 사건 속에서 동대문뿐만 아니라 서울을 대표하는 명물로 자리 잡은 동대문시장은 서울시민의 삶을 대표하는 곳이다. 앞으로 또 하나의 명물이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에서 동대문의 명물 동대문시장을 담는다는 것은 그렇기 때문에 더 친근하게 느껴지고 의미가 있는 것처럼 보인다.
동대문시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테마 책방, 골목길 채원, 동행, 동대문사진관의 네 가지를 선택하여 릴레이 형식으로 테마별 공간을 소개하는‘동대문 낭만시장展’은 창조적인 시장 리뉴얼 프로젝트 전시로 문화원형+디자이너+생산자+마케터가 협력하여 시너지를 만드는 전시이다. 책방은 동대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헌책방을 현대적으로 풀어내며, 골목길 채원은 동대문시장의 골목길, 동행은 동대문시장에 살아가는 사람과 동물, 동대문사진관은 말 그대로 동대문시장의 별별 가게를 사진으로 담은 전시이다. 이번전시는 시민에게 친근한 소재로 다가가는 디자인 전시인 만큼 ‘디자인’이라는 단어를 넘어 아름다움, 흥겨움, 낭만을 느끼며 동대문시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디자인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4.12(월)부터 6.30(수)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시민고객에게 무료로 공개된다.
전시회 개요
○ 전 시 명 : 동대문 낭만시장展
- 부 제 :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발견한 아름다운 디자인장터
○ 주 최 : 서울특별시
○ 주 관 : 서울디자인재단
○ 기획/연출 : 해당화랩
○ 전시감독 : 최정심
○ 전시기간 : 2010.04.12(월)~06.30(수) *설(2월14일) 휴관
○ 전시장소 :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디자인갤러리
서울시 중구 을지로 7가 2번지 (동대문운동장역 1, 2번 출구)
○ 문 의 :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종합안내센터
(전화 02-2266-7077, 팩스 02-2266-7149)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디자인재단 창의디자인사업2실
실장 강문석
3705-0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