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백화점 IFRS 시스템 ‘더존 ERP’로 확정

- IFRS 적용 ERP로 유통업 특화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

- 검증된 더존 IFRS 시스템으로 최적의 디지털 경영환경 구현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0-04-12 11:26
서울--(뉴스와이어)--대구백화점(006370 대표이사 구정모)은 2011년 국제회계기준 의무도입에 대응하여 더욱 확고한 내실경영으로 안정적 수익창출을 위해 더존비즈온(012510 대표이사 김용우)과 지난 9일 IFRS 기반 ERP시스템 구축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구백화점은 1944년 1월 10일 창업하여 66년의 전통을 가진 지역 유통 전문기업으로, 1988년 10월 거래소에 상장했다. ‘고객제일주의, 현장제일주의, 인재제일주의’라는 경영이념으로 백화점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 및 마트 체인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대구·경북 지역 유통업계는 대형백화점과 할인점을 중심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신규 출점이 이루어졌으며, 앞으로 다가올 2011년 대구세계육상경기대회를 기점으로 경쟁권역 내 유통업체들 간의 치열한 각축전이 가속화 될 전망이다. 이에 무모한 외형 성장과 사업 확장보다는 내실을 다지며 안정적인 IT 인프라를 통해 체계적인 경영정보 시스템을 구현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대구백화점은 최근 본점과 프라자점의 특성을 기존과 더욱 차별화하고, 프리미엄 마트 직영점도 출점했다. 물류센터 신설을 바탕으로 체인사업본부의 경쟁력과 비교적 수익구조가 높은 On-line 판매사업부의 영업력을 한층 강화해나가고 있다. 또한, 충성도 높은 VIP 고객의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PAC, APPLE, DMC와 같은 세분화된 VIP 고객관리시스템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사업 활동의 통합적 자원관리와 정보 시스템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유통 업종에 특화된 ERP 시스템과 IFRS 적용 해결 방안을 검토해왔다. 이번에 도입한 ‘더존 ERP’는 국내 기업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하나의 ERP 시스템에서 K-GAAP과 K-IFRS 기준의 Dual-Booking 기능을 제공하는 임베디드형 시스템이며, IFRS 도입 취지를 제대로 구현한 시스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로써 더존비즈온은 대구백화점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공공기관(금융감독원, 한국결제예탁원), 금융권(IBK기업은행, 대신증권, 금호생명, 삼성투자신탁운용), 대기업군(KT, 현대기아자동차그룹, 크라운해태그룹, 대성그룹), 중견/중소 기업군(이건그룹, KPX그룹, 재영솔루텍, 이지바이오, 청담러닝, 웹젠, 바텍, 자유투어, 대진공업)을 비롯해 YTN, 비상교육, 화우테크놀로지, 동아화성, 디스플레이테크, KT뮤직 등 150여개사의 산업별 다양한 IFRS 레퍼런스를 확보하게 되었다.

대구백화점의 관계자는 “이번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으로 고객밀착경영의 고도화된 인프라를 갖출 수 있게 되었다”고 전하면서, “주주들에게 적시에 재무적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더존비즈온 개요
더존비즈온은 기업의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으로 12만여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ERP,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클라우드 팩스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보급률 1위의 기업이다. 2011년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를 신축, 본사를 이전하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자체 데이터센터인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전자문서 등 클라우드(Cloud Computing)와 연계된 다양한 미래형 서비스 모델을 선보였다. 2019년 서울 을지로에 신설한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을 기반으로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박경택 차장
02-2007-8921
이메일 보내기

샤우트코리아
박수진 차장
02-6250-98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