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에비뉴여성의원, 신부별로 꼭 맞는 맞춤형 웨딩검진 실시

서울--(뉴스와이어)--다음달 5월의 신부가 되는 A씨(30세)는 혼수며 살림장만 같은 바쁜 일을 처리한 후 여유가 나는 틈을 타 웨딩검진을 받을 계획이다. 그런데, 미혼 때도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본 적이 없어 난감한 A 씨에게는 어떤 검사들이 필요할까?

미혼여성 전문클리닉 노원에비뉴여성의원의 조병구 원장은 웨딩검진은 건강한 결혼 생활과 임신, 출산 계획을 위해 필수적인 건강상태를 검진하는 프로그램이므로, 신부라면 가급적 거르지 말 것을 권했다. 또한 검사항목은 예비신부의 건강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우선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문진과 진찰 후 자신에게 맞는 검사항목을 선택하는 것이 비용과 절차 상에서 훨씬 편리하다고 말했다.

노원 에비뉴여성의원의 경우, 신체계측 후 문진과 진찰을 통해 과거 병력, 생리양상, 가족력 및 과거 산부인과 진료여부 등을 확인한 후 신부에게 맞는 맞춤형 검진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웨딩검진은 대체로 ‘여성암 검진’, ‘질염 및 성병검사’, ‘유방, 갑상선검진’, ‘일반 건강검진’, ‘백신접종’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신부의 결혼 전후 건강관리와 가족계획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유방암, 갑상선암과 자궁경부암, 난소암 등의 여성암은 최근 발병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어 웨딩검진에서도 빼 놓을 수 없는 검사이다. 혈액검사를 통해서는 빈혈, 간기능, 신장기능, 당뇨, 여성호르몬, 갑상선 호르몬의 이상 여부를 검사할 수 있고, 임신 전 확인이 필요한 풍진 항체와 간염 항체가 있는지도 함께 검사할 수 있다. 또한 질염이 잦았던 신부라면 냉검사를 통해 원인균 여부를 파악해 보는 것도 필요하다.

조병구 원장은 아직 성경험이 없는 신부라면 복부 초음파로 자궁 검사도 가능하므로 검진을 꺼릴 필요가 없으며, 성병종합검사나 자궁경부암 검사 등도 굳이 받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그러나, 성관계를 경험한 여성이라면 자궁경부암 세포진 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하며, 본인이 느끼는 냉 양상에 이상이 있는 경우 냉검사와 균검사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웨딩검진은 산전검진 차원에서도 꼭 필요한 검사이다. 풍진 예방 접종 후 최소 2개월은 피임을 해야 하므로, 빨리 아기를 가질 계획이라면 미리 웨딩검진을 받아두는 것이 좋다. 또한 신부가 자신도 모르는 성전염성 질환에 감염된 채 임신을 할 경우 태아와 산모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여성에게 더 치명적인 합병증을 일으키는 성병 관련 질환은 특별한 이상을 느끼지 못하거나 평범한 질염처럼 보이는 무증상의 환자가 30-60%에 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상태에서도 성생활 배우자에게 전염이 가능하고 불임, 자궁외 임신, 골반염 등 치명적인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성병종합검사를 통한 원인균의 조기 규명과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

조병구 원장은 최근 성병종합검사는 유전자 증폭(PCR)을 통해 한 번에 여러 개의 병원체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으므로, 간단한 질 분비물 채취로 여러가지 검사를 동시에 확인 할 수 있어 이전보다 편리해졌다고 말했다.

노원 에비뉴여성의원에서는 신부가 원할 경우 웨딩검진에 주근깨, 기미 등의 미백치료와 피부 흉터 및 홍조 치료, 결혼식 또는 웨딩촬영 2~4주 전 사각턱 보톡스와 필러 시술 등을 웨딩 패키지로 선택할 수 있어 결혼 준비로 바쁜 신부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에비뉴여성의원 개요
롯데백화점 노원점 앞 베니건스 7층에 위치한 에비뉴 여성의원(원장 조병구)은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병구 원장은 대한회음성형연구회 학술이사, 대한산부인과 학회 편집위원, 대한미용여성학회 학술위원, 대한여성비만노화방지학회(ASEO) 회원, 대한레이저의학연구회 회원, 한국 피부나노연구회 회원, 대한비만체형학회 평생회원, 대한비만학회 회원이며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운영하고 있는 여성건강 포탈 와이즈우먼의 전문 상담의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venueclinic.co.kr

연락처

노원 에비뉴여성의원
조병구 원장
02-936-04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