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국제 식품&기계 산업전’에서 제 2차 HACCP 기술세미나 개최

2010-04-12 14:53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오는 4월 15일(목) 경남 창원컨벤션센터 1홀에서 오후 2시부터 ‘2010년도 제2차 HACCP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시설·설비의 설비 위생관리 및 HACCP 적용으로 △청결도 확인을 위한 ATP측정기 활용 사례(창원대 문혜경 교수) △HACCP 대응을 위한 제조시설·설비 요건(대상㈜천안공장 곽정엽 부장)로 구성된다.

‘2010 국제식품&기계산업전’의 주요행사로 산학계 HACCP전문가를 초청하여 현장실무 위주의 시설·설비 위생적인 관리방법, 생산설비의 올바른 선택방법을 제시하고, 오염도 ATP측정기 활용사례 등 실무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최석영 HACCP지원사업단장은 “HACCP기술세미나는 현장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실질적인 사례중심의 정보를 제공하는 만큼, 업소들이 올바른 HACCP을 도입하는데 첩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참가를 당부했다.

참가등록 신청은 무료이며, HACCP지원사업단 홈페이지(http://www.haccphub.or.kr)에서 사전등록하면 된다. 문의는HACCP지원사업단 평가지원팀(02-822-9933, 팀장 심우창, 담당 윤보람)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전략기획팀
감은진
02-2194-74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