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센터 영어감성과학지도사, 초등학교 영어과학실험 강사로 활동

광주--(뉴스와이어)--광주전남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GJIS-WIST, 센터장 이영숙 전남대 교수, 이하 광주전남센터)의 SC-E(영어감성과학지도사) 수료생들이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과학실험 수업을 진행한다.

‘영어과학실험교실’은 과학실험실습과 영어를 접목시킨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키우고, 영어를 쉽게 접근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광주광역시 남구청의 ‘생활과학교실’ 지원사업을 통해 보조금을 교부 받아 진행된다.

광주전남센터에서 추천 받은 SC-E 수료생 4인은 2인 1팀으로 구성되어 광주 제석초등학교 6학년 6개 반을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주 6회, 총8주 동안, 정규 수업 시간의 96시간을 영어 과학수업으로 진행한다.

SC-E 강사들이 사용하게 될 교재는 센터에서 개발한 ‘Enjoy Science Experiments in English(영어로 과학실험 해보자!)’로, 과학과 영어가 실험 실습 위주로 접목되어 있어, 학생들이 과학실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교육프로그램은 ▲ 풍선로켓(작용과 반작용) ▲ 전동기(전자기력) ▲ 화산(중화반응) ▲ 우유 풀(단백질 변성) ▲ 폐 모형(폐의 움직임) ▲ DNA 모형(유전물질) ▲ 푸코진자(지구의 자전) ▲ 나침반(지구의 자성) 등으로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분야를 포함해 호기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될 SC-E 수료생들은 “학교 교육과정에서 부족한 실험 체험 및 탐구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창의력과 탐구력 향상에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남구청 생활과학교실 측은 교육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전국적으로 시범사업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기관이다.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연락처

광주전남여성과학기술인 지원센터
정보운영 김민형
062-602-740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