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찾아가는 소비자상담 2010년도 ‘이동소비생활센터’ 운영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소비자권리향상을 위하여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2010년도 ‘이동소비생활센터’를 4월16일(금/육거리시장)부터 운영한다.

충청북도는 소비자의 정보접근성이 취약한 소비계층에 대한 소비자의 불편·불만사항을 적극 해결하기 위하여 시군별 대형마트, 재래시장 등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자 등과의 중재조정 및 합의를 유도함은 물론 소비자의 위해나 안전 등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기로 했다.

도는 이를 위해 4월부터 10월까지 청주시 10회, 충주시 6회, 제천시 6회와 그 외 9개 군에서는 각 2회씩 18회 등 총 40회에 걸쳐 매회 공무원과 소비자단체의 소비자상담원 등 4명을 배치하여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경제정책과
과장 신용식
043-220-31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