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I ♥ 축구 로고 그리기 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구글코리아(대표: 이원진, www.google.co.kr)는 내달 3일까지 ‘I ♥ 축구 로고 그리기 대회(www.google.co.kr/lovefootball)’를 개최한다. 전세계적으로 진행되는 구글 ‘I ♥ 축구 로고 그리기 대회’에서는 만 4세부터 17세까지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구글 로고를 밑그림으로 축구를 모티브로 한 자신만의 창의적인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에는 유소년축구연맹과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황선홍 감독(현 부산아이파크 구단 감독, 전 2002년 월드컵 국가대표)이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이번 대회의 홍보대사를 맡은 황선홍 감독은 “전세계적으로 열리는 이번 ‘I ♥ 축구 로고 그리기 대회’는 축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오는 6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있을 경기를 함께 응원하는 마음으로 ‘I ♥ 축구 로고 그리기 대회’에 국내 청소년들이 많이 참가했으면 좋겠다. 또한 이런 행사를 계기로 국내 유소년들이 K리그 등 국내 축구에도 많은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국내와 국제 대회 두 단계로 진행된다. 국내에서는 1차로 10개의 최종 선정작이 발표되며, 공개 투표를 통해 최우수상 작품이 선정된다. 최우수 작품은 하룻동안 구글코리아 홈페이지 로고로 사용되며, 수상자에게는 노트북도 수여된다. 최우수상 수상자가 속한 학교나 유치원 등에는 500만원 상당의 디지털 기기 또는 도서도 기증된다.

국제 대회에서는 국가별 최우수상 작품 모두를 대상으로 전세계 공개 투표에 들어간다. 투표를 통해선정된 국제 대회 최우수상 1명에게는 남아프리카공화국 가족 여행권(4인용/9박), 우수상 1명에게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VIP 티켓이 제공되며, 최우수상 수상작은 하룻동안 모든 참가국의 구글 홈페이지 로고로 사용된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은 대회 웹사이트(www.google.co.kr/lovefootball)에 제시된 응모양식을 사용하면 된다. 또한 학교, 유치원 등 단체 참가 신청은 d4g_kr@google.com로 접수하면 되고, 접수한 단체는 로고 밑그림, 대회 안내서, 포스터,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학교 패키지를 우편으로 제공 받게 된다.

구글은 각종 기념일과 명절, 세계적 행사 및 역사적인 날을 기념하기 위해 구글 메인 페이지의 구글 로고를 디자인한다. 구글 기념일 로고(Google Doodle)는 한국인인 데니스 황 구글 웹마스터가 처음 시작하여 현재까지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으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 휘 유소년축구연맹 회장은 “이번 대회는 다가오는 2010 월드컵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는 동시에 청소년들의 창의성을 북돋아준다”며 “평소 축구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이번 대회에 많이 참가하기를 바라고, 태극전사들도 월드컵에서 좋은 성과를 내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이사는 “한국에서 처음 진행하는 구글 로고 대회이니만큼 기대가 크다”며 “이번 대회는 국내 축구 인기도와 한국 학생들의 창의성과 미적 감각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구글코리아 개요
구글의 미션은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글은 검색, 지도, 지메일,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크롬, 유튜브 등의 서비스 및 플랫폼을 통해 수십억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구글은 알파벳 주식회사의 자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google.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뉴스커뮤니케이션
채유진
02-6323-507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