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사)우리복지, 영유아 장난감 무료 대여점 확대 설치 협약 체결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는 4. 13(화) 인천지역 영유아들을 위한 장난감 무료 대여점 확대 설치를 위해 인천광역시와 (사)우리복지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가정의 육아비용을 줄이고, 영유아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그 동안 인천시에서 추진해 온 장난감 무료 대여 사업에 “(사)우리복지”가 인천지역 사회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적극 참여 의사를 밝힘에 따라 성사된 것으로, 인천시가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는‘도담도담 장난감 대여점’을 당초 금년에 1개소 등 시의 재원 형편상 연차적으로 1~2개소씩 확대 설치할 예정이었으나 “(사)우리복지”의 참여 제안에 따라 금년 4월부터 개관을 시작하여 최대 9개소까지 설치할 계획으로 ‘도담도담 장난감 대여점’확대 설치 사업이 큰 탄력을 받게 되었다.

협약내용은 인천시에서 지정한 공공건물 등에 “(사)우리복지”가 장난감 대여점을 설치하여 금년 말까지 현재 인천시에서 운영하는 ‘도담도담 장난감 월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무료 운영한 후 내년 초에 인천시에 대여설비 등 일체를 무상 기증하여 인천시가 운영토록 한다는 것이다.

“(사)우리복지”는 사회적인 소외계층, 특히 저소득 노인, 장애인, 여성 및 다문화 가족들에게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 압구정노인복지센터, 압구정데이케어센터, 학수정노인복지센터, 서로 사랑가정상담센터, 한국결혼가족복지회 등 다수 시설을 운영해오고 있다.

어린이복지에 대해서도 오랫동안 관심을 가지고 있던 상태에서 인천시가 2010년부터 영유아를 위한 장난감 대여점을 추가 확대한다는 보도 등을 접하고 어린이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참여하게 되었다고 한다.

인천시도 이 사업을 “(사)우리복지”와의 협약을 통하여 현재 운영하고 있는 6개소를 포함 총 15개소로 확대 운영하게 되면, 자녀들의 창의력 증진과 함께 부모들의 육아비용 등 가계부담도 줄여주는 시민들에게 매우 유익한 사업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과 함께 자녀양육에 실질적인 효과를 크게 거두고 있는 이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 확대하여 인천을 “자녀 키우기 좋은 도시”로 이미지 메이킹 하는 등 시민들의 자녀양육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여성정책과
과장 홍희경
032-440-289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