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경영평가 및 고객만족경영 우수기관 시상식 가져
우정사업본부는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경기침체에도 지난해 12년 연속 흑자를 달성하고 11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남궁 민 본부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경영실적 평가에서 역대 최고의 성적을 기록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이 큰 결실을 맺었다”면서 “하지만 이러한 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국민과 함께 하는 글로벌 한국우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경영평가 시상식에서 최고경영대상은 충청체신청이 4년 연속 차지했다. 충청체신청은 경영효율성 1위 등 계량성적과 고객만족도, 우편소통 품질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고객만족경영 부문에서는 전남체신청이 최우수청으로, 집배원 부문은 황성화집배원(동래우체국)이 영광을 안았다.
□ 우수관서 및 유공자 시상 내역
< 경영평가 부문 >
o 체신청
- 최고경영대상 : 충청청
- 경영우수상(2위) : 강원청
- 경영우수상(3위) : 서울청
o 총괄국
- 경영대상(7국) : 서울중앙, 창원, 대전유성, 순천, 북대구, 군산, 양구
- 경영우수상(9국) : 남인천, 서울용산, 동래, 금산, 영암, 성주, 동전주, 횡성, 제주
o 개인유공자(대표수상) : 충청청 심규화, 제주청 김태형
< 고객만족경영 부문 >
o 체신청
- 최우수청 : 전남청
- 우수청(2위) : 충청청
- 장려청(3위) : 전북청
o 총괄국
- 최우수국(2국)
· 4급관서 : 강릉
· 5급관서 : 군위
- 우수국(6국)
· 4급관서 : 서울성북, 천안, 군산
· 5급관서 : 사천, 홍성, 강진
- 장려국(9국)
· 4급관서 : 서울용산, 남울산, 여수, 포항
· 5급관서 : 강화, 안성, 고창, 인제, 서귀포
o 개인유공자(대표수상) : 서울청 김청희, 안동삼산동 김명남
< 집배원 대상 부문 >
- 대상(1명) : 동래 황성화
- 금상(2명) : 광주 김선호, 익산 김기순
- 은상(3명) : 서울중랑 김종현, 서울강동 은일, 안동 김동영
- 동상(4명) : 서울강남 김정호, 해운대 신준호, 대전유성 강정규, 한림 김상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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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사업본부 경영성과팀장
손준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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