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합동 규제개혁추진단 ‘IT서비스업종 기업애로 현장점검’
이날 간담회에는 IT서비스산업협회를 비롯해 삼성 SDS, LG CNS, SK C&C 등 업계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한 업계 관계자들은 “국내 IT서비스산업은 그간 국가정보화사업을 통해 양적 성장을 이루었으나, 낙후된 국가정보화 사업관리방식 등으로 인하여 질적 성장에는 한계가 있다”며, “국가정보화사업 수행 프로세스에 대한 선진국 수준의 표준지침서를 개발·보급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들은 또 현재는 경쟁촉진을 위해 매출 8천억원 이상의 소프트웨어사업자간 컨소시엄의 공공입찰참여를 제한하고 있는데, “IT서비스(또는 소프트웨어사업)를 주력으로 하지 않으면서도 소프트웨어사업자로 신고된 대기업에 대해서도 이를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다”며, “사업특성상 대기업간 컨소시엄이 불가피한 경우에 한해 이를 허용할 수 있도록 완화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밖에도 기업인들은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 사전승인제도 개선’, ‘국가계약법상의 지체상금 요율 인하’ 등 15여건의 현안과제를 추진단에 건의했다.
규제개혁추진단은 올해 들어 총 12회의 현장간담회를 통해 업종별 현안애로를 파악·해소하였으며, 4월 중에도 관광호텔업종, 전지(電池)업종 등에 대해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규제점검1팀
황동언 팀장
6050-3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