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IMA 시스템 위한 VxWorks 653 새 버전 출시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0-04-14 13:52
서울--(뉴스와이어)--오늘 애비오닉스 유럽(Avionics Europe)에서 윈드리버가 최신 VxWorks 653 플랫폼의 출시를 알렸다.

VxWorks 653은 세이프티 크리티컬 ARINC 653 IMA(Integrated Modular Avionics) 시스템을 위한 윈드리버의 리얼타임 운영체제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VxWorks 653은 기존의 프리스케일 e600 파워 아키텍처용의 VxWorks 653을 기반으로 하여 개발되었으며, 최신 커티스 라이트 컨트롤(Curtiss-Wright Controls)의 VPX6-185와 윈드리버 SBC8641D보드를 위한 새로운 BSP(Board Support Packages)를 제공하며, 하드웨어 지원은 GE인텔리전트플랫폼(GE Intelligent Platforms)의 V7768 보드를 위한 BSP를 포함하여 Intel 32비트 프로세서 아키텍처까지 지원한다. 추가로 VxWorks 653 플랫폼은 전원 장애에 대비한 새로운 DO-178B 파일 시스템을 제공한다.

세이프티 크리티컬 IMA 플랫폼을 위한 리얼타임 운영체제인 ARINC 653 스펙을 만족하는 VxWorks 653은 보잉 787 드림라이너를 포함한 40가지 이상의 기체에서 180개 이상의 서브시스템에 전세계 100여 고객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다. VxWorks653은 시간 및 공간의 두 영역의 엄격한 스케쥴링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을 각기 다른 DO-178B 인증 레벨을 갖는 파티션에 위치시킬 수 있다. VxWorks 653은 또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모듈을 항공전자 플랫폼에 추가시 전체 환경의 DO-178B 인증 재검사 없이도 장착할 수 있도록 하는 DO-178B 인증을 받은 시스템 통합용 개발툴을 포함한다.

커티스라이트컨트롤임베디드컴퓨팅(Curtiss-Wright Controls Embedded Computing)의 부사장인 린 패터슨(Lynn Patterson)은 “VPX6-185 보드를 위한 새로운 BSP 개발을 위한 윈드리버와의 협력은 우리가 항공 및 방위 분야의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한 걸음을 나아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커티스라이트컨트롤과 윈드리버는 상호협력을 통해 세이프티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검증된 OTS(Off-The-Shelf)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감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언급했다.

GE인텔리전트 플랫폼(GE Intelligent Platform)의 군사&항공 제품 담당자인 피터 케이빌(Peter Cavill)은 “우리는 항공전자 산업의 엄격한 안전 요구를 만족시킬 뿐 아니라 우리의 고객들이 비용과 개발 사이클을 감축하는 것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윈드리버의 VxWorks 653 플랫폼을 기반으로 윈드리버와 협력함으로써 우리는 고객들에게 엄격한 업계 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성능과 신뢰도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고객들이 프로젝트를 기한 내에 완성하면서도 비용 절감 및 솔루션의 빠른 출시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윈드리버는 항공 전자 분야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존의 ARINC 653 운영체제를 강화하기 위하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VxWorks 653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제공한다.

· 커티스라이트콘트롤 VPX6-185 MPC8641D 기반 보드를 위한 BSP를 지원하기 위해 확장된 PowerPC 아키텍처 지원 하드웨어.
· 인텔 32비트 프로세서 아키텍처까지 확장된 하드웨어 지원. 특히 GE인텔리전트플랫폼 V7768보드를 위한 BSP와 인텔 코어 2와 셀러론 프로세서까지 지원이 확대됨.
· 전원 장애 대비용 파일 시스템인 DO-178B 파일 시스템을 DO-178B 레벨 A 인증을 요구하는 시스템에서 사용 가능. 이는 IMA 시스템 내부의 어느 애플리케이션 파티션에도 사용될 수 있으며 다양한 장비 지원이 가능함. 이 파일 시스템은 선택적인 추가 구성요소로서 고객이 개발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VxWorks 653의 개발 성능이 추가로 강화된 것임.
· 윈드리버 Workbench 내에서의 향상된 프로젝트 및 워크플로우 지원. 시간-공간 파티션을 나눈 VxWorks 653 프로젝트를 구상하거나 구축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기존의 VxWorks 653의 사용성을 향상.
· UDP/IPv4 네트워크 스택을 이용한 TCP, IGMPv1 및 멀티캐스트 지원을 포함함으로써 향상된 DO-178B 네트워크 스택을 지원.

DO-178B TCP/IP 네트워크 스택을 포함한 VxWorks 653 런타임 구성요소에 대한 RTCA DO 178B와 EUROCAE ED-12B의 레벨A용의 제품화된 인증서 세트가 제공된다.

윈드리버 VxWorks 제품 마케팅 및 전략 부사장인 마크 브라운(Marc Brown)은 “고객들에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선택이 가능하게 한다는 것은 그들의 프로젝트에서 더 나은 가격대 성능비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또한 전체적인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끔 한다”며, “커티스라이트컨트롤이나 GE인텔리전트플랫폼과 같은 업계의 리더들과 함께함으로써 우리는 고객들이 COTS 하드웨어 솔루션 및 그들의 항공전자 시스템 내에서 VxWorks 653의 새롭게 강화된 능력을 사용하여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끔 돕고 있다”고 말한다.

제품의 구매
VxWorks 653플랫폼 버전 2.3은 전세계 어디서든 즉시 구매가 가능하다. VxWorks 653플랫폼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웹 사이트(http://www.windriver.com/products/platforms/safety_critical_arinc_65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애비오닉스 유럽(Avionics Europe) 전시회에서 윈드리버의 최신 항공 및 방위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데모를 보려면 E31 부스에 위치한 윈드리버를 방문하기 바란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