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고객센터, 고객감동 실천 4주년
국민이 만족하는 최고의 상담서비스제공을 목표로 구축된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지난 2006년 본부센터 설립이래 2008년 부산, 광주, 대구, 대전센터와 지난해 11월 경인센터를 개소함으로써 전국적으로 질 높은 고객감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을 위한 영어상담, 청각장애인을 위한 영상수화상담 등 특수상담 활성화로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편의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신종플루 발생으로 국가적 재난 상황에 직면했던 지난해에는 국민행동요령 전파와 46만 여건의 상담을 진행하여 주도적 상담센터 역할을 수행하였다.
또한, 지난 2월부터 “건강드림콜 서비스” 실시로 서울 거주 65세 이상 홀몸어르신 480명에게 주 2회이상 문안전화를 드림으로서 사회적 효문화 창출과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등 콜센터만의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센터 개소이후 고질적인 전화민원을 해소하고 고객감동실천으로 공단의 고객만족지수는 고객센터 개소 초년도 63.3점에서 3년이 지난 2009년에는 83.9점으로 크게 상승하여, 고객 최대 접점인 고객센터의 역할과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건강보험 고객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공모한 “국민을 건강하게, 고객을 행복하게” 라는 고객접점 슬로건을 내 걸고 고객만족 경영과 고객감동을 실천하여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공기관 최고의 고객센터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지원실 상담지원부
파트장 김미경
02)3276-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