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투어파트너스, 2010 국내온천조사 완료
MTP는 국내온천조사는 조사온천을 선정함에 있어 온천수의 효능과 시설로 잘 알려져 있으면서도, 특유의 성질과 분위기가 뚜렷한 온천을 조사하기 위해 간략히 범위를 좁혀 사전조사 후 방문하였다. 그에 따라 세계 유일무이한 신비한 물, 온천을 물놀이로 즐기는 워터파크, 온천의 고급화를 선언한 온천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온천으로 각각의 특징이 뚜렷한 대표적인 온천 4군데를 살펴보았다.
MTP는 이번 온천조사를 통해 각각의 온천이 가진 특징과 장점, 앞으로 보완해야 할 점을 중점적으로 파악하였으며, 향후 온천이 치유, 휴식을 위한 휴양지로 거듭나기 위한 발전방향을 연구하였다. 그리고 한국의 온천자원을 외국의 휴양지보다 경쟁력이 있도록 우선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온천의 테마를 정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개발, 홍보를 위한 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해외 매디컬스파 사례 조사에 이어 국내온천조사까지 마친 MTP조사단의 고진영 대표이사는, 우리나라의 의료관광을 다른 나라에 홍보하고자 할 때 한국의 뛰어난 의료기술에 대한 홍보는 기본이고, 우리가 가진 자원을 이용한 홍보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그 중 온천의 활용은 무엇보다도 자연과 어우러진 온천을 통한 치유와 휴식이라는 테마에 맞는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그러기 위해선, 의료관광차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의 경우 질병 ·질환의 치료목적도 있겠지만 예방의 건강검진과 휴식을 위해 찾는 사람도 많을 것이므로 온천의 자원과 한방, 그리고 관광을 함께 갖춘 상품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현재 우리나라는 의료관광사업의 초석을 다지는 과정에 있기에, 한국의료관광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순간이고, 이 과정의 시작단계에서부터 우리나라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테마를 확실히 잡아 의료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면, 현재 의료관광선진국으로 자리 잡은 타국과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MTP는 이번 조사결과를 참고하여 한방테라피를 결합한 강원도 의료관광사업의 상품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메디투어파트너스 개요
메디투어 파트너스는 의료기관컨설팅 업체로 한국의 의료관광의 비젼을 열어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mtpkr.com
연락처
MTP 메디투어파트너스 홍보팀
김미영
02-561-77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