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대대적인 산 쓰레기 수거행사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가 4월을 산림정화의 달로 정하고 산 쓰레기 수거에 적극 임하고 있는 가운데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대대적인 산 쓰레기 수거행사가 실시된다.

울산시는 4월 15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대운산 자락인 울주군 온양읍 내광리 내광 임도변에서 울주군과 합동으로 대대적인 산 쓰레기 수거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모두 500여명이 참여하게 되며, (사)전국산림보호협의회 울산협회외 9개 산림보호 및 환경단체도 함께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이 날 대운산 북쪽 자락에 위치한 내광리 임도변에서 약 2톤 분량(부피: 4톤 트럭 2대분)의 산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이며, 쓰레기는 주로 야간에 차량을 이용하여 몰래 갖다버린 것으로 건축폐자재, 냉장고·TV 등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도 다양한 것으로 조사됐다.

울산시는 향후 희망근로 사업을 활용한 산 쓰레기 수거는 물론 쓰레기 불법투기 방지를 위해 임도 입구에 차단기 설치 및 CCTV를 설치하여 쓰레기 출처를 조사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산이나 하천에 버려진 쓰레기가 우리 시민들이 마시는 식수와 생활환경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 가를 되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고, 아울러 산림자연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녹지공원과
052-229-33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