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북구 지역 3개 일반산업단지 추가 조성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가 지역기업의 타지역 증설투자 사전 방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북구 지역에 추진하고 있는 ‘일반산업단지 조성계획’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울산시에 따르면 북구 지역의 일반산업단지는 현재 매곡(57만㎡), 중산(12만㎡) 등 2개소에 총 69만㎡는 이미 개발이 완료되어 69개 공장이 입주 가동 중에 있다.

울산시는 이에따라 중산·매곡동 일원에 중산 2차(29만㎡), 매곡 2차(7만㎡), 매곡 3차(15만㎡) 등 3개소 총 51만㎡를 일반 산업단지로 조성하는 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북구 지역은 오토벨리조성계획에 따라 자동차 산업의 집적 고도화로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동차 부품산업의 전진기지로 건설할 예정으로 기반시설인 산업단지조성의 지속적인 추진이 필요한다.

울산시는 매곡 2차, 매곡 3차 일반산업단지는 4월부터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와 주민합동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중산 2차 일반산업단지는 5월부터 산업단지지정을 위한 관련 절차를 진행하여 올 하반기 산업단지계획을 승인하고 2012년 단지 조성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기존 북구 지역의 매곡, 중산 외 3개의 일반산업단지가 신규 조성되면 자동차부품 및 제조의 산업의 집적 활성화로 기업체의 생산증대, 산업 용지난 해소, 기업의 투자 활성화, 고용증대 등의 효과가 매우 커 기업하기 좋은 울산 만들기와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투자지원단
052-229-38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