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 항공 및 방위산업까지 확장”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0-04-15 09:55
서울--(뉴스와이어)--오늘 애비오닉스 유럽(Avionics Europe)에서 윈드리버는 우주항공 및 방위 시장 분야를 위한 윈드리버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Wind River Partner Validation Program)을 발표하고, 첫번째 파트너인 에이다코어(AdaCore), 아이카스(aicas), ALT 소프트웨어(ALT Software), 아테고(Atego), 에스테렐테크놀로지(Esterel Technologies), 프레사기스(Presagis), 프리즘테크(PrismTech) 등을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파트너들은 VxWorks나 윈드리버 리눅스(Wind River Linux)와 같은 윈드리버의 최신 운영체제에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통합하고, 인증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같은 파트너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특히 항공, 군사적 목적의 보안 통신, 무인 시스템, 그리고 복합 제어 시스템들을 위해 개발된 것들이다.

윈드리버의 항공 및 방위 산업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롭 호프만(Rob Hoffman) 부사장은 “성능, 안전 그리고 보안은 항공 및 방위 산업 분야에서는 양보할 수 없는 것이다.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파트너와 함께함으로써 우리는 우리의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매우 중요한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돕는 데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하며, “윈드리버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서 윈드리버와 파트너들은 소프트웨어 통합에 따르는 불필요한 리스크를 줄이고 고객들이 업계의 엄격한 안전 기준인 RTCA DO-178B와 EUROCAE ED-12B Level A, 그리고 보안 인증 프로그램인 CC(Common Criteria) EAL4와 EAL6+ 등을 빠르게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윈드리버 파트너 인증프로그램을 통한 업계의 결집된 노력은 인증된 파트너와 소프트웨어 레퍼런스 플랫폼 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유지로 나타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그들의 개발 플랫폼 지원에 대한 수명과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걱정을 덜고, 고부가의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 성능에만 초점을 맞출 수 있게 한다. 윈드리버의 글로벌 서비스 인프라스트럭처를 통해 이 같은 공동 솔루션은 어렵고 복잡한 항공 및 안보 프로그램 개발에 수반되는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윈드리버의 파트너들은 그들의 소프트웨어를 윈드리버의 임베디드 운영체제와 툴을 통해 통합하고 인증할 수 있게 됐다.
- AdaCore: Ada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상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 aicas: 리얼타임 및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자바 분석 및 개발 툴과 완전히 결정론적인(deterministic) JamaicaVM
- ALT Software: 임베디드 컴퓨팅 시스템 디스플레이를 위한 2D 및 3D 그래픽 소프트웨어 솔루션
- Atego: 디자인 및 개발 툴 그리고 모델링 아키텍처를 위한 서비스, 복합적 미션과 Ada 및 자바 개발 솔루션과 통합된 세이프티 크리티컬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 Esterel Technologies: 일반적으로 인증을 요구하는 크리티컬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모델 기반 디자인과 검증 툴
- Presagis: 임베디드 그래픽 개발을 위한 HMI(Human Machine Interface) 모델링 툴과 그래픽 드라이버
- PrismTech: 소프트웨어 정의 무선(Software Defined Radio)과 소프트웨어 기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미들웨어와 툴

윈드리버는 윈드리버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을 2009년 5월에 소개하였고 이는 네트워킹 및 통신산업을 타깃으로 하는 것이었으며, 이후 산업 및 의료 분야까지 프로그램을 확장하였다. 윈드리버는 개발자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상품화에 이르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고객들에게 사전 통합된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을 전개해 왔다.

항공 및 안보를 위한 윈드리버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 및 솔루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웹 사이트(http://www.windriver.com/partner-validation/aerospace-defense.html)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애비오닉스 유럽(Avionics Europe) 기간 동안 윈드리버는 E31에 위치한 윈드리버 부스에서 에스테렐, ALT소프트웨어, 프레사기스 등의 윈드리버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을 통한 파트너들과의 데모를 시연하고 있다.

<첨부자료:지원 파트너 업체 언급내용>
AdaCore
에디다코어의 CEO 로버트 드워(Robert Dewar)는 “Ada 개발 툴 및 지원 서비스 분야에서 업계를 주도해 나가고 있는 에이다코어는 윈드리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체 솔루션을 VxWorks 5, VxWorks 6, VxWorks 6.6 for DO-178B, VxWorks 653, 그리고 VxWorks MILS과 같은 검증된 플랫폼을 통해 폭넓은 고객 기반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에이다코어의 주요 고객들은 업계를 주도하는 프로세서 기반하에 완벽한 통합 솔루션을 통해 크리티컬 제품의 개발과 보급을 보다 빠르게 수행할 수 있게 되었음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aicas
아이카스의 CEO인 제임스 헌트 박사(Dr. James Hunt)는 “아이카스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리얼타임 자바 프로그램인 JamaicaVM 제품은 윈드리버의 VxWorks와 윈드리버 리눅스 플랫폼에서 철저히 검즘되었다”고 말하며, “윈드리버의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은 아이카스의 고객들이 보다 낮은 통합 비용과 빠른 제품 출시, 그리고 정확하고 발빠른 지원을 통해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공동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얘기했다.

ALT Software
ALT소프트웨어의 세일즈 부사장인 댄 존캐스(Dan Jancas)는 “ALT소프트웨어의 전세계 고객들은 우리가 VxWorks 5, VxWorks 6, and VxWorks 653를 포함한 윈드리버의 인증된 소프트웨어 플랫폼과의 통합이 제시하는 바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기뻐하고 있다”며, “우리의 결합된 인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통해 고객들은 빠르게 복합적인 항공전자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으며 이는 또한 DO-178B 및 ED-12B 인증 취득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한다”고 언급했다.

Atego
아테고의 회장인 제임스 B. 갬브렐(James B. Gambrell)은 “윈드리버와의 전략적 제휴는 장기적으로 아테고의 제품 개발을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엔지니어링 복합체, 보안된 미션크리티컬 아키텍처,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위한 공동 개발 툴을 공급하는 업계 최고의 기업으로써 아테고는 윈드리버의 항공 및 방위 산업을 위한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에 확장된 제품군을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 인증 프로그램은 우리의 공동의 고객들에게 최고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테고와 윈드리버의 기술이 합쳐짐으로써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현대화나 차세대 시스템 디자인시의 스트레스와 위험 부담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sterel Technologies
에스테렐테크놀로지의 사장겸 CEO인 에릭 밴테니(Eric Bantegnie)는 “윈드리버와 에스테렐테크놀로지는 크리티컬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위해 인증이 필요한 미션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전하고 통합된 환경을 제공한다“며, “윈드리버 워크벤치(Wind River Workbench) 및 세이프티 크리티컬 운영체제, 그리고 에스테렐의 업계 최고의 SCADE 스위트와 SCADE 디스플레이 플랫폼의 빈틈없는 통합은 차세대 제어 및 디스플레이 시스템 개발 시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Presagis
프레사기스 임베디드 그래픽 분야 부사장인 로버트 코퍼시위치(Robert Kopersiewich)는 “Presagis 임베디드 그래픽 솔루션과 윈드리버의 리얼타임 운영체제에 의해 만들어진 보안 및 미션크리티컬 임베디드 시스템은 이미 지난 20년간 수천 대의 항공기에 성공적으로 적용되어 왔다”고 언급하며, “윈드리버의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은 시간상으로 양쪽의 소프트웨어 통합을 더욱 빠르게 함으로써 공동 고객들이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들의 혜택을 더 빨리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PrismTech
프리즘테크의 CEO인 케이스 스틸(Keith Steele)은 “PrismTech의 SDR(Software Defined Radio) 및 OpenSplice DDS(Data Distribution Service) 솔루션, 그리고 윈드리버의 다양한 운영체제와 개발 툴은 모든 주요 하드웨어 플랫폼에 대한 지원을 통해 업계 내에서의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며, “프리즘테크와 윈드리버는 매일 주기적으로 통합과 성능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윈드리버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은 이 같은 새로운 가치의 결합에 있어 중요한 기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