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품격있고 가치있는 녹색자원 나무심기 총력 추진

청주--(뉴스와이어)--충북도는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이하여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과 산림의 경제·환경·공익적 다양한 기능들이 발휘 될 수 있도록 지역특색에 적합한 맞춤형 조림을 추진하여 충북 명품 숲 조성은 물론, 지역발전과 산주 소득증대에 기여하도록 기능별 조림을 실시하고 있다.

금년도 조림은
▲ 목재펠릿등 화석연료 대체하는 산림바이오매스 원료 공급을 위한 바이오순환림조성 조림 330ha
▲ 산림자원을 육성하고 목재공급을 위한 경제수 200ha
▲ 자연복원력을 이용한 생태조림 500ha
▲ 경제수와 특용수·유실수 병행 식재로 짧은 기간에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속성경제수조림 100ha
▲ 생활 환경개선과 지역특색에 맞는 다양한 수종의 경관조림 170ha
▲ 약리효과가 뛰어난 특약용 조림 30ha
▲ 산지과수, 특·약용수 위주의 유휴토지조림 250ha

도는 4.30일까지 총 1,580ha에 3백만 그루의 나무를 식재하고 향후 지속적인 산림자원 육성대책을 추진하여 탄소흡수원 확충으로 기후변화 대응과 경제적 가치, 공익적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산림녹지과
과장 남용우
043-220-39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