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우가족 초청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제3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5일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잔디광장에서 수원시에 살고있는 장애인과 그 가족을 초청해 ‘원예체험 봄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원예 및 농사 체험을 위한 ‘사랑가득 희망가득 예쁜 다육식물 화분 만들기‘, ’복숭아꽃·배꽃 따기 체험‘, 사랑·희망 나눔 시간으로 원예원 직원들과의 즐거운 시간보내기, 벚꽃길, 과수원길 등 원예원 ’아름다운 7길 함께 거닐며 정 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농촌진흥청은 제28~29회 장애인의 날 기념 푸른 꿈 가꾸기 원예체험과 장애우와 함께하는 원예체험 1+1행사를 실시하면서 큰 호응을 받아왔다.

2008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수원 서광학교와는 결연의 정을 지속적으로 나누기 위해 학교에 고추, 배추, 고구마, 야생화 등과 박 터널이 있는 ‘사랑의 정원’을 만들 계획을 가지고 있다.

농진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기술지원과 조경호 과장은 “이번 행사는 국가기관으로서 농진청이 사회에 조금이나마 공헌하고 우리의 이웃인 장애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우리는 농업인, 장애우, 도시소비자 등 모든 국민과 함께하는 원예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소외된 계층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한 사랑나누기를 실천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기술지원과
조경호 과장
031-240-358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