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재육성재단, 대학생 학자금 이자 차액 지원
이번에 지원된 1차년도 대출이자는 2009년 2학기 정부 학자금 대출자의 올해 7월까지의 이자이며 매년 재학 여부를 확인해 졸업시까지 총 1억6천여만원이 지원된다.
전남도의 대학생 학자금 이자지원사업은 지역 출신 대학생에 대한 정부 학자금 대출이자 차액 보전으로 학비부담을 덜어주고 또 경제적인 여건에 관계없이 의지와 능력에 따라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도 및 시·군비를 출연해 전남인재육성재단에서 대행하는 사업이다.
이는 2009년 2학기 정부 학자금 대출 금리가 5.8%로 높아 학생 및 학부모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한 사업으로 정부학자금 대출자 중 지역 출신 대학생을 대상으로 무이자를 제외한 일반 및 저소득 계층의 대출금리 중 1%를 지원해줌으로써 학자금 대출에 따른 이자 부담이 대폭 완화될 전망이다.
최희우 전남도 행정과장은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열심히 공부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장학금 지급 등 농어촌교육 여건 개선사업을 계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전남출신 학생들의 학비 부담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게 돼 다행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학기분 정부 학자금 대출 이자 차액 보전은 지원 금리를 2~3%까지 상향해 지원할 계획으로 오는 6월 전남도 학자금 이자지원 심의위원회를 통해 이자지원 조건 및 금액, 신청자격, 지원방법 등 세부계획을 최종 확정하고 개인별 신청을 받아 11월까지 1차년도 분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라남도의 정부보증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는 자격은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으로서 전남도 소재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전남도에 주소를 둔 대학생이거나 또는 전남도 소재 대학(교)에 재학하는 학생 중 전남도에 주소를 둔 대학생이면 가능하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행정과
061-286-3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