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 카탈로그 애플리케이션 출시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15일(목) 업계최초로 롯데카탈로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롯데카탈로그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웹서비스 대비 약 3배가량 높은 900*1300의 고해상도 화면을 구현해 기존 모바일 커머스의 정보전달력이 떨어지는 점을 해소했다. 특히, 패션의류, 뷰티상품의 경우 상품을 확대, 축소 하는 등 자유롭게 상품을 볼 수 있어 패션의류 상품의 소재 및 색상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카탈로그는 현재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상품을 선택해 결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상담원을 연결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카탈로그 애플리케이션에 ‘모바일웹 바로가기’ 서비스도 제공해 ‘롯데엠몰’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 신매체산업팀 이영헌팀장은 “TV에 비교해 기존 모바일 웹서비스가 SD급 이라면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은 HD급 해상도다”라며 “상반기 내 스마트폰 카드결제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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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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