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승희 경기개발연구원장 초청 기계산업 경영자 조찬포럼 개최

2010-04-15 14:34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는 4월 16일(금) (07:30)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좌승희 경기개발연구원장 초청‘기계산업 경영자 조찬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우리 경제가 당면한 과제를 극복하기 위한 정책적 방안을 제시하고자 좌승희 경기개발연구원장을 초청하여‘흥하는 이웃이 있어야 나도 흥한다.’를 주제로 ‘인위적 균형발전은 하향평준화가 되지만, 흥하는 이웃이 많으면 시너지효과로 이웃이 같이 발전한다.’는 부의 이동과 경제발전 원리에 대한 강연을 듣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기계산업진흥회가 2007년부터 매분기마다 개최하고 있는 ‘기계산업 경영자 조찬포럼’은 경제·정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경영환경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기계업체의 대응방안을 제시하는 경제·경영정보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제10회째인 이번 포럼에도 한국기계연구원 이상천 원장, 국민대학교 정태용 교수, 서광공업(주) 김윤철 대표 등 기계산업 산·학·연 최고경영자 약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개요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정부 산하단체로 1969년 기계산업발전법에 따라 설립된 민간단체다. 우리나라 800여 기계 업체를 회원으로 한 기계 산업의 총괄 단체다. 부품 소재 및 기계 산업 통계와 전망, 업계 여론조사를 통한 대정부 정책 건의, 기계 산업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 사업,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촉진사업, 기능인력 양성사업, 기계류의 입찰, 계약, 차액, 하자, 지급 보증에 이르기까지 보증사업, 정책자금 수여, 수입 추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oami.or.kr

연락처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정책조사팀
정경수 팀장
369-7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