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남광주지하철역에 ‘추억의 역사테마관’ 운영

광주--(뉴스와이어)--남광주지하철역사가 광주의 예전 모습과 서민 생활상을 담은 ‘추억의 역사테마관’으로 꾸며졌다.

광주시는 ‘추억의 역사와 만나는 희망의 광주’라는 주제로 남광주역사에 광주의 변천과정과 서민 생활상 등 광주의 다양한 옛 모습과 발전상을 사진으로 만날 수 있는 ‘추억의 역사테마관’을 지난 12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추억의 역사테마관’은 옛 남광주역에 정차한 열차의 모습을 역사내 공간을 활용해 형상화하고, 열차 안과 바깥 공간을 광주의 변천사에 대한 다양한 사진과 영상자료를 전시했다.

사진은 서민들의 소박한 삶의 터전과 생활 모습, 문화, 남광주시장을 비롯한 남광주역과 주변 옛 모습 등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사진들로 채워져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옛 기억을 떠올릴 수 있는 추억속 휴식공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기억에서 점점 사라져 가는 옛 광주의 소중한 기억을 되새기고, 지나간 역사를 통해 광주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U-대회지원관실
사무관 김준영
062)613-30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