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년실업 해소위한 ‘R&D인력양성 취업사업’ 추진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가 청년 실업해소와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출연연구소, 산업체 등과 연계한 ‘중소기업 맞춤형 R&D 인력양성 취업약정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에는 한국광기술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호남권기술실용화본부, 전자부품연구원 광주지역본부, 광주테크노파크 차세대자동차 전장부품 생산지원센터 등 시 출연연구소와 산업체가 참여한다.

이 사업은 참여 산업체가 참여 인턴과 사전에 취업약정을 체결하면, 참여연구소는 확보된 실험·실습장비를 활용해 인턴 채용자를 R&D 기술인력으로 양성하고, 참여 기업체는 인턴기간이 끝나면 전원을 정규직원으로 채용, 지역의 청년 실업난을 해소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시는 이번 사업을 위해 인턴 수당과 운영비 등으로 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인턴채용 대상은 만 29세 이하 이공계열 대학교 졸업자 중 미취업자이며, 자동차와 전자, 光산업 분야에서 총 30명을 채용한다. 급여수준은 1인당 월 115만원으로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연구소에서 근무하게 된다.

응모기간은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이며 시청 1층 광주일자리종합센터에서 접수한다.

※ 문의 : 062-613- 3733, 3772번

한편, 시는 지난해 일자리 나누기(Job Sharing)사업의 일환으로 시청 간부공무원 급여 기부금을 재원으로 ‘중소기업 맞춤형 R&D 인력양성 취업약정사업’을 실시해 ‘2009 경제살리기 합동평가’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연구소에서 인턴근무를 통해 양성해 공급함으로써 청년실업과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기술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욱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경제정책과
사무관 곽재훈
062)613-37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