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발연 부설 상생갈등포럼, ‘사회통합과 갈등예방 제도화 방안 워크숍’ 개최

공주--(뉴스와이어)--충남발전연구원 부설 상생협력·갈등관리 플러스충남 정책포럼(이하 ‘상생갈등포럼’)에서는 16일 금요일 오후 2시에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사회통합 및 갈등예방·해결 제도화 추진 전문가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국행정학회장 김태룡 상지대 교수, 갈등 관련 외부전문가, 사회통합위원회 및 충남도 갈등관리 관계관, 상생갈등포럼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충청남도 갈등관리 조례 및 중앙정부 갈등관리 법률 제정 추진 등의 주제로 동아대학교 박우순 교수가 토론 진행을 맡았다.

워크숍에 모인 전문가들은 “공공정책 및 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에 대한 효율적 예방과 체계적 해결을 통해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사회통합의 기틀을 마련해야 한다”고 입을 모으면서 “갈등조정사 자격제도 도입 등을 위한 ‘사회통합 및 갈등예방·해결을 위한 법률안’의 입법 추진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상생갈등포럼 운영위원장인 충남발전연구원 최병학 박사 역시 “ ‘사회통합 및 갈등예방·해결을 위한 법률안’ 제정은 정책운영에 있어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예방하고 해결할 근거가 되는 중요한 법률인 만큼 문제점을 보완하여 서둘러 제정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