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오라클 ERP 시스템 기반으로 초우량 글로벌 항공사 도약 발판 마련

뉴스 제공
한국오라클 뉴욕증권거래소 ORCL
2010-04-16 10:1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오라클(www.oracle.com/kr)은 대한항공(www.koreanair.com)이 글로벌 선진 항공 운항 시스템 구현을 위해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Oracle E-Business Suite) R12를 기반으로 ERP 시스템을 도입해 전사적인 데이터 체계와 표준을 재정립하여 실시간 의사 결정이 가능한 첨단 경영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항공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ERP 시스템을 도입한 대한항공은 항공운송 수입관리 및 관리회계 시스템을 개발해 실시간 수입관리는 물론, 항공기 출발 3시간 이내에 편별수지를 심층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전사적 구매 프로세스를 원활히 하고, 구매 성과 분석 자동화 및 자동 발주로 비용절감을 실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2007년 10월부터 오라클의 컨설팅이 참여하여 여러 단계에 걸쳐 진행되어 왔다. 현재까지 재무회계, 기내식 및 항공우주 부문에 오라클의 애플리케이션이 구축되었고 항공기 정비 분야도 구축이 진행 중이다.

대한항공의 ERP 시스템에는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를 비롯하여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오라클 리얼 애플리케이션 클러스터(RAC) 및 퓨전미들웨어 등 오라클의 솔루션 전 라인이 포괄적으로 도입됐다. 또한, 대한항공은 오라클 마스터데이터 관리 (Oracle Master Data Management)를 활용해 분석자료의 신뢰도 및 일관성을 향상했고, 정보의 품질과 정확성을 개선했다.

대한항공의 ERP추진본부장 이상만 상무는 "대한항공은 창립 40주년을 전후로 명실상부한 항공업계 리더로 도약하기 위한 기초작업으로 글로벌 베스트 프랙티스에 맞게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부문간 업무 통합 및 표준화가 필요하여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고 했으며, “무엇보다도 변화 무쌍한 미래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대한항공이 필요로 하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오라클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oracle.com/kr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구지혜
02-566 889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