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 한국행사 운영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와 (재)전남도청소년종합지원센터는 세계청소년자원봉사주간의 날을 맞아 17일부터 25일까지 순천 등 7개 지역에서 가족봉사단·동아리봉사단 1540명이 참여하는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 한국행사를 운영한다.

‘다문화 자원봉사’를 주제로 도내 가족봉사단 2개 8명, 동아리봉사단 8개 1천540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다문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단체나 개인의 신청을 받아 하나의 공통된 주제로 다문화 이주민 학습지도, 다문화 가정 지역축제 프로그램 진행, 다문화 친구들과의 아름다운 동행, 다문화 이해교육, 인식개선 캠페인 활동 등을 벌인다.

이 기간 자원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계획한 봉사활동을 자율적으로 실천하고 활동보고서를 제출하면 확인 절차를 거쳐 개인에게는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 활동증명서(국·영문), 봉사활동확인서를 단체는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 참가 기념메달을 수여한다.

강형석 (재)전남도청소년종합지원센터 사무국장은 “다문화 자원봉사 활동을 계기로 지역사회에서 다문화에 대한 인식 전환과 편견을 없애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함양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GYSD)은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세계 120여개 국가의 200여개 단체와 정보센터에서 매년 4월 셋째주 주말에 동시다발로 진행하는 국제적인 행사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청소년종합지원센터
061-280-90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