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생애주기형 정보윤리교육 기틀 마련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04-19 09:55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은 인터넷 이용 시기가 저연령화됨에 따라 유아들이 올바른 인터넷 이용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유치원 교원대상 정보윤리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교육청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교육은 4월20일 중부교육청, 강서교육청을 시작으로 11개 지역교육청의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유아들의 인터넷 안전과 이용 지도 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진흥원에서 운영중인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의 상담사례를 분석한 결과, 인터넷중독 관련 상담아동의 연령이 낮아지고 있어, 인터넷 이용 초기에 올바른 인터넷 이용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유아 대상 정보윤리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진흥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정보윤리교육은 유아, 청소년, 대학생, 성인으로 이어지게 되어 생애주기형 정보윤리교육 프로그램의 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유아부터 올바른 인터넷 이용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므로 건강한 인터넷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민경석 책임
02-2131-07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