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0년도 ‘충남여성 자치대학’ 운영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오는 21일부터 6월 24일까지 3개월 동안 제10기 충남여성 자치대학을 운영한다.

대상은 일반여성 400명을 대상이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90분 동안 총 10회에 걸쳐 道와 시·군에 설치된 영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진행된다.

충남여성자치대학에서는 도내 여성들에게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지식과 건전한 의식을 함양시켜 주기 위하여 이미지 메이킹, 건강, 생애설계, 양성평등, 가치창조, 유머화술, 행복한 가정 등 사회, 건강, 가정 등에서 다양한 지식정보를 습득 할 수 있도록 강의하고 수강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꿈이 있는 여성은 늙지 않는다 ▲생기를 불어넣는 풍수지리 ▲가정, 그곳이 파라다이스다 ▲우리가정 컨설팅 ▲한계를 돌파하라 ▲9988하게 살기 ▲지혜로운 삶 ▲미래의 희망 양성평등 ▲고품격 이미지 메이킹 ▲성공하는 리더들의 유머 리더십 10개 과정을 실제적이고 현실에 맞는 교과편성 하여 진행할 계획이며 이들에게는 수료 후 도지사 수료증도 수여할 방침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여성자치대학은 여성전문교육 기관인 (주)태평양교육센터를 선정, 위탁하여 홍혜걸 의학 박사(중앙일보 논설위원) 등 수도권의 유명 강사를 중점 선정하여 교육을 하게 되어 도내 여성들로 하여금 좋은 반응을 얻으리라고 기대하고 있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도내 21세기 새로운 시대에 맞는 지식과 건전한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여성들의 사회활동 참여가 지역사회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여성가족정책관실
김소정
042-251-25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