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콜센터’ 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수원--(뉴스와이어)--4월 1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조사 발표한 ‘2010년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 센터 서비스 부문에서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 콜센터’가 중앙정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조사는 고객의 입장에서 민간기관이 190개 기업 및 정부기관 콜 센터를 대상으로 연간 100회 이상 직접 전화를 하여 서비스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이다.

조사대상이 된 공공·행정 분야는 32개 기관이었으며, KSQI 90점 이상을 받은 중앙정부 우수 콜센터는 농촌진흥청, 국민권익위원회, 외교통상부, 특허청 등 4개 기관이다.

농촌진흥청 콜센터(전국 1544-8572, 일어서서 바로처리)는 매년 중앙정부 민원만족도 평가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09년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정부부처 온라인 민원처리 분야에서 청 단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국무총리실 정부 민원 만족도 부문에서도 매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있다.

특히 농촌진흥청은 복합·다양화되고 있는 농업기술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2009년 분야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녹색기술 현장지원단’을 설립하여 현장기술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콜센터는 20년 이상 연구·지도 업무 경험이 있는 전문 기술위원 20명이 상시 근무하면서 농업기술상담과 현장기술지원에 참여하고 있다.

2010년 1월부터는 청장과 소속기관장이 매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콜센터에서 직접 ‘현장의 목소리 전화(전국 1544-8672, 일어서서 바로처리)’로 현장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정책과 제도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매년 민원담당자 교육과 자체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최고의 민원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농촌현장지원단
최규홍 단장
031-299-28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