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30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광주--(뉴스와이어)--20일 제3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북구 동림동 장애인종합복지관내 체육관에서 장애인과 가족, 일반시민 등 2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기념행사가 열린다.

이날 오후1시30분부터 열리는 장애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기념행사는 ‘희망행진 2010’을 행사명으로 식전공연, 기념식, 어울마당, ‘장애인차별금지법 제대로 알기’ 영상상영, 문화제,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박광태 광주시장이 지체장애2급 최남규(47·천산광고 대표)씨 등 5명에게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장을 수여하고, 광주지역 장애인 29개 단체의 뜻을 모아 정병문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장이 장애인 복지인권 신장에 기여한 공로로 박광태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어 식후행사로 어울마당에서 볼풀공전쟁, 신발던지기, 희망바구니 등 장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문화제에서는 북공연, 퍼포먼스 요들송 공연, 비보이, 퓨전국악공연으로 흥을 돋울 예정이다.

개별부스에는 장애인솜씨자랑, 인권상담&사진전, 취업상담, 건강측정, 장애체험, 보장구 무상수리, 페이스페인팅 등이 열린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사회복지과
사무관 민진기
062)613-32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