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대구시와 영진전문대학과 산학관 MOU
이번 조인식에는 김범일 대구광역시장, 장영철 영진전문대학 총장과 SK텔레콤 11번가 정낙균 총괄 본부장이 참석하여, 산,학,관 3자간 체결되는 것으로 온라인 쇼핑몰로는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사례이다.
11번가는 지난 3월 오픈한 대구 고객센터 설립을 계기로, 대구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고객센터 확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고용창출을 지속적으로 늘리며, 영진전문대학은 전문화된 고객센터 인력양성을 위한 ‘코칭아카데미” 양성 과정을 대학내 신설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를 위해 대구시는 맞춤형 인력 양성 150명 양성 교육예산을 전액 대구시 예산으로 지원한다.
앞으로 11번가는 이를 통해 대구 고객센터 운영을 위한 예산과 인력을 대구시로부터 공급받아 안정적인 고객관리와 상담시스템을 갖추게 될 것으로 예상되어, 단기간 급격하게 성장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센터 운영에도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이며, 대구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통해 지방경제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