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GIS 기반 ‘주차관리 시스템’ 구축 완료

울산--(뉴스와이어)--고질적인 주차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GIS를 기반으로 하는 획기적인 ‘주차관리시스템’이 구축됐다.

울산시는 4월20일 오후2시 30분 구관 3층 회의실에서 송병기 교통건설국장, 구·군 관련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 주차관리시스템 구축 용역‘ 시연회를 갖는다.

앞서 울산시는 (주)지노시스템에 ‘주차관리시스템’은 지난 2009년 4월 용역 의뢰, 2009년 12월 완료한데 이어 지난 3월 운영에 필요한 전용서버 도입을 완료했다.

주요 구성 내용을 보면 △2년마다 실시하는 주차실태조사 지원 △주차시설현황과 각종 시책사업 관리 △주차관련 기초자료 분석을 위한 관련 행정정보 연계 △주차정책 수립을 위한 GIS기반 공간 분석 등이다.

울산시는 이 시스템 구축으로 매 2년마다 구·군에서 5천만원 ~ 1억원의 예산을 들여 실시되는 주차실태조사가 올해는 약 2천만원 정도 절감된 3천만원~8천만원으로 실시되어 인적·물적 비용이 크게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행정정보 연계자료를 활용한 기초자료 분석, 주차장의 지점·영역별 공간 분석 등 과학적 주차행정 수행으로 합리적 정책 수립 및 지역적 주차여건에 적합한 종합적 주차시책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교통정책과
052-229-428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