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대기질 개선 ‘친환경 산업구조 분과위’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4월20일 오전 10시 30분 정무부시장실에서 ‘대기질 개선 종합대책’ 수립을 위한 ‘친환경 산업구조 분과 위원회’를 구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학계, 연구기관, 공무원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친환경 산업구조’ 분과위원회는 울산의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산업 분야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의 대기환경 현황 보고, 국가산업단지 및 지방산업단지의 현황 보고에 이어, 향후 분과위원회의 활동 방향과 과제 도출 방안을 논의한다.

앞으로 분과는 월 1회 연말까지 운영하기로 하고, 신규 산업단지 조성 시 친환경 기업체 유치, 기존 산업단지 입주업체의 에너지 효율 증대 및 업종전환 지원, 산업단지 유지 관리의 효율화 방안 등을 모색한다.

한편 울산시는 ‘대기질 개선 종합대책’ 마련을 위해 △배출원 인벤토리 분과위 △친환경 산업구조 분과위 △도시 바람길 분과위 △환경·녹지 정화수 분과위 등 4개 분과를 설치하여 분야별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다는 방침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산업진흥과
052-229-29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