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여성실전창업스쿨 13개 지역에서 실시
그 후 정씨는 ‘09년 실전창업스쿨의 온라인 쇼핑몰창업과정의 도움을 받아 ‘갯돌소리 바다농장’이라는 사이트를 개설, 첫 달에 1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하였고 고정 거래처를 꾸준히 확보하여 현재 월평균 3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여성들이 가사활동에만 머무르는 일은 옛말이 된지 오래다. 가족을 부양하고 생계를 책임지는 여성가장부터 또 다른 인생을 꿈꾸는 여성들까지 각기 다른 꿈과 현실을 마음에 품고 “실전창업스쿨”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과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전수혜)는 창업을 통해 여성예비창업자들이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실전 창업스쿨 프로그램‘을 5월부터 전국적으로 운영한다.
동 과정은 예비여성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여성 고부가가치 업종· 지식기반서비스 업종의 창업아이템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창업실무교육과 과정별 실습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료 후 창업 전문가의 무료 컨설팅기회도 주어진다.
교육과정은 영상 제작전문가 창업, 파티플래너, 선물포장창업, 미술심리치료, 북아트지도사, 플로리스트, 두피케어테라피등 전국적으로 총 25개 과정이 동시에 개설된다.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전국의 13개 지역에서 교육이 개최된다. 과정별 교육은 80시간 내외로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지역별 교육일정 및 내용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02-369-0926, www.wacademy.co.kr)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기업협력과
주무관 이주창
042-481-4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