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노트북, 마더보드 2010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세계 3대 디자인 상 수상으로 혁신 기술과 디자인 우수성 입증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10-04-20 10:33
서울--(뉴스와이어)--감동적인 혁신과 완벽성으로 차세대 노트북 및 넷북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아수스 (지사장 케빈 두, kr.asus.com)는 자사의 노트북과 마더보드가 뛰어난 디자인으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품 디자인 상을 수상한 제품은 리퍼블릭 오브 게이머즈 램피지 III 익스트림 마더보드(Republic of Gamers Rampage III Extreme motherboard), 커머셜 시리즈(Commercial Series) 노트북, Eee PC 시쉘(Seashell) 1015 넷북 및 신형 Eee PC 초슬림 시리즈 넷북으로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 경연대회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무려12,000개 이상의 출품작을 제치고 본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아수스 Eee PC 1015P는 1005P의 후속 모델로 1005P에 비해 더 커진 터치패드와 알루미늄 바디, 14시간 이상의 사용시간을 제공하는 배터리 등이 특징이다. 더욱 넓어진 팜레스트는 작은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더욱 편리한 타이핑 환경을 제공하며 아수스만의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Super Hybrid Engine Technology)을 이용해 14시간의 사용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알루미늄 바디를 채용해 더욱 가볍고 스타일리쉬한 외관을 탑재하고 있으며 각각의 키가 독립적으로 수납되어 타이핑이 편리하며 오타를 줄인 치클릿 키보드로 더욱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 한 것이 특징이다.

ROG Rampage III Extreme 마더보드는 아수스만의 독자적이고 효율적인 히트싱크로 설계된 제품이다. 비스듬한 표면과 절단면의 창조적인 히트싱크 설계가 반영된 이 최상위급 마더보드는 사용자들에게 궁극의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틀어진 평면들의 불균형이 알루미늄 층에 움직임을 형성해 열기가 부품에서 공기로 자연스럽게 퍼지는 흐름을 형성하도록 한다. 아수스 ROG Rampage III Extreme은 스마트 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무선 오버클럭 제어 시스템, 새롭게 디자인 된 익스트림 디지털 전원부, 최대 4개의 그래픽 카드를 묶어 쓸 수 있는 멀티 그래픽 시스템 등 가장 진보한 기술을 탑재한 현존하는 최고급 마더보드이다.

이외에도 아수스는 헤어라인 무늬의 알루미늄 키보드 커버로 고급스러운 느낌과 웹캠 보안 커버 및 내장 스크린 프라이버시 필터와 같은 전문적인 기능을 탑재한 비즈니스 노트북과 새롭게 디자인된 신형 초슬림 Eee PC 넷북 시리즈도 이번 어워드를 함께 수상했다.

아수스 시스템 비즈니스 그룹의 부사장 겸 부의장인 토니 챈(Tony Chen)은 “혁신적인 디자인이야말로 아수스를 정의하는 유전자다. 다양한 문화권의 100명의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아수스의 디자인팀은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강력한 기능을 함께 구현하기 위해 열정을 쏟고 있다. 아수스의 모든 제품들은 예술적 영감, 완벽주의, 환경 친화를 추구하는 우리의 브랜드 정신을 담아내고 있다.” 라며 “이번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아수스는 항상 소비자들의 디자인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국제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The International Red dot Design Award) 는 5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 경연대회로 매 년 국제 심사위원단은 엄격한 기준에 따라 출품 제품의 기술 혁신 정도, 기능, 인간 공학, 품질, 환경 친화성, 내구력 등을 평가한다.

수상 제품들은 2010년 6월 6일부터 8월1일까지 세계 문화 유산 제헤 졸버라인(Zeche Zollverein)의 에센(Essen) 레드 닷 디자인 박물관에서 열리는 특별 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수상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수스 홈페이지(www.asus.com)를 방문하면 된다

아수스 회사 소개

ASUS는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선도적인 그룹이다. ASUS 그룹은 전세계에 1만 명이 넘는 직원과 세계적인 규모의 R&D 디자인 팀을 통해, 2008년 한해 총 81억 달러 (U.S 달러 기준)의 매출과 2009년 한해 전세계 주요 미디어로부터 3268개의 어워드를 수상했다. ASUS 는 전세계 IT 기술을 선도하는 100대 기업 (Business Week InfoTech 100)에 주요 10대 IT 기업으로 12년 연속으로 선출되고 있으며, 월 스트리트 저널은 No.1 품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ASUS를 선택한 바 있다.

아수스 노트북 판매 및 서비스

아수스 노트북은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국내유일’ 전세계 59개국 2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원격지원 서비스, 무료 픽업 서비스 및 전국 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수스 노트북 서비스는 아수스 로얄클럽(1566-6868, 용산구 원효로 소재)을 통하여 제공받을 수 있다.

에이수스 개요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아수스코리아
곽 승 대리
02- 3271-8274

홍보대행사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윤대근 부장
6250-98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