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사 Ph.D. Fellowship 국내 첫 장학생, 고려대 정보통신대학 박사과정생 뽑혀

서울--(뉴스와이어)--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노정훈 학생(28)과 이병주 학생(26)이 퀄컴의 학계 대상 장학 활동의 일환인 Ph.D. Fellowship(피에이치디 펠로우십) 프로그램 장학생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발됐다.

퀄컴 Ph.D. Fellowship 프로그램은 퀄컴(Qualcomm)사의 사회봉사활동 프로그램의 하나로, 공학관련 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일정 금액의 장학금 지원하는 제도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고려대 노정훈 학생(연구분야:IMT-Advanced evaluation, 지도: 고려대 오성준 교수)과 이병주 학생(연구분야:Multi user MIMO, 지도: 고려대 심병효 교수)은 2010년부터 2012년까지 2년간 1인당 5만 불을 지원받는다.

- IMT-Advanced evaluation : 4세대 통신후보기술 군(와이맥스, LT 등)의 통신기술이 4세대 규격에 적합한지 여부를 연구하고 평가를 하는 것.
- Multi user MIMO :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의 약자인 MIMO는 다중사용자라는 의미.

이병주 학생은 기지국에서 여러 개의 안테나가 있다는 가정 하에 다중사용자들이 이동전화를 이용하는 상황에서 성능개선이나 알고리듬을 연구하며 현재의 3G에서 향후 4G 및 그 다음 기술로의 개발을 연구 중이다.

선발기준은 고려대 자체 평가를 거치며 장학금 수여 학생에 대해 일체의 의무 조건 사항은 없다.

- 졸업 후 퀄컴에 입사 혹은 연구 성과 보고 등의 의무 조건 없음

웹사이트: http://www.korea.ac.kr

연락처

고려대학교 홍보팀
서민경
02-3290-1065